자숙문어라서 따로 삶을 필요는 없고요.
한번 헹궈 준 다음에 차가운 물에 담궈 놓아 줍니다.
STEP 5/18
이제 본격적으로 샐러드를 만들어 주면 됩니다. 차가운 물에 담궈 놓았던 자숙문어와 새우는 물기를 빼주세요.
STEP 6/18
상추와 어린잎채소도 씻은 후에 물기를 빼주세요.
STEP 7/18
여기에 색이 더욱 이뻐 보이도록 색색깔의 파프리카를 채썰어서 넣어 주었습니다.
STEP 8/18
물기를 뺀 문어와 새우를 넣어 줍니다.
STEP 9/18
그리고 토마토도 큼지막하게 썰어서 넣어 주고요. 여기에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주세요.
STEP 10/18
그리고 바질가루도 조금 넣어 줍니다. 향을 위해서요. 그리고 양파시즈닝도 넣어 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STEP 11/18
상큼한 맛을 위해서 레몬을 짜서 넣어 줍니다.
STEP 12/18
올리브유는 듬뿍 충분히 넣어 주세요.
촉촉하게 올리브유가 국물처럼 나올 수 있도록 넣어 주세요.
STEP 13/18
마지막으로 발사믹소스를 뿌려서 간을 맞춰 줍니다. 상큼한 맛도 나면서 향긋하고 좋지요.
발사믹드레싱은 단맛이 강하지만 이 발사믹소스는 식초처럼 신맛과 적당한 단맛이 나서 조금 많이 넣어도 거북하지 않는 샐러드를 만들 수 있지요.
발사믹소스가 없으시면 발사믹식초도 좋고요. 아니면 사과식초나 흑초를 넣으셔도 좋습니다.
STEP 14/18
이제 소스가 잘 스며들도록 살포시 잘 섞어주세요. 수저 두개를 이용해서 두루두루 섞어 주면 재료들이 살아 숨쉬면서 쉽게 섞으실 수 있어요.
STEP 15/18
후다닥 손쉽게 만드는 해산물샐러드가 완성되었습니다. 완성 접시에 담아야겠죠.
STEP 16/18
상큼한 향이 나고 해산물의 씹히는 맛도 좋은 해산물샐러드 완성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죠~~~ 마지막이 남아 있습니다.
STEP 17/18
리코타치즈를 넣어도 좋고요. 저는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내는 살구치즈를 뚝뚝 뜯어서는 넣어 주었습니다.
STEP 18/18
마지막 파마산치즈가를 솔솔 뿌려 주면
상큼하고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내는 신선한 해산물샐러드가 완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