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는 앞다리, 뒷다리 대패삼겹 다 상관없어요. 혹시나 냉동이 되어있으면 잘 녹여주셔서 냉장상태로 두셔요.
STEP 3/7
먼저 백종원 제육볶음의 꽃이라고 부를 수 있는 양념장을 먼저 만들어두세요. 백종원 제육볶음 양념장 - 고춧가루 2TS, 고추장 2TS, 간장 2TS, 물엿 1~2TS(취향 것 조절), 다진 마늘 1TS * 한 5~10분 정도 두면 살짝 숙성이 되니까 양념들이 잘 어우러져서 더 맛있어요.
STEP 4/7
프라이팬에 아주 살짝, 1TS 정도만 기름을 둘렀습니다. 프라이팬이 예열되면 돼지고기를 넣어주시고요. 설탕 2TS를 넣어주세요. 설탕을 넣어주면 고기가 더 연해지고 양념장이 잘 베이게 된다고 해요. 저는 이때 따로 추가한 맛술과 소주를 함께 넣어 주었답니다. 고기가 반 정도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STEP 5/7
양념장을 넣고 살짝 볶아주다가 야채들을 넣어주세요. 야채를 넣고 나서는 센 불로 볶아주었답니다.
STEP 6/7
고기가 반 정도 익어가면,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저는 처음에 양념장을 다 붓지 않고 양을 봐가면서 부어주었어요. 먼저 2/3 정도 부어주고, 나중에 야채들을 넣고 나머지를 부어주었네요.
STEP 7/7
요렇게 고기가 다 익고, 맛있는 제육볶음의 비주얼이 나오면 마지막으로 간을 보시고요.... 참기름 1TS, 통깨와 후추 약간 뿌려서 마무리 해 주시면, 정말 맛있는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