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물 파스타라서 피홍합과 오징어를 준비했습니다, 왕새우를 넣으셔도 좋구요. 오징어는 껍질 벗긴 몸통 안쪽에 칼집을 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랐습니다. 링으로 썰면 볼륨감이 있어 더 예뻐요. 전 냉장고에 통오징어가 없어서 링을 못 만들었네요. 홍합은 수염을 먼저 떼고 홍합끼리 부딪쳐서 세척해줍니다. 마늘은 저며 썰고 양파는 채썰어줍니다.
STEP 2/9
파스타 1인분 양입니다.
STEP 3/9
물 1.5리터를 팔팔 끓인 뒤에 소금 1큰술을 넣어줍니다. 소금을 넣으면 면 속의 글루텐 성분이 빠지지 않고 면에 간이 배여 쫄깃하고 맛있답니다. 물을 넉넉히 넣고 끓이는 것이 포인트구요. 스파게티 면을 삶는 시간은 봉지 뒷면의 설명서대로 하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그 이유는 제조사마다 약간씩 다를 수 있기 때문이지요. 요 면은 설명서에 10분 정도 삶으라고 하는데, 전 8분 정도 삶아주었습니다. 그 이유는 2분은 팬에서 다시 볶아주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스파게티 면은 물에 헹구지 않는답니다. 꼭 기억하세요
STEP 4/9
체에 받쳐 물기를 빼고 볼에 넣어 올리브유를 넣어 버무려두면 면이 불지 않는답니다.
STEP 5/9
올리브유 1큰술 반을 넣고 저민 마늘부터 볶다가 마늘향이 올라오면 양파채를 넣어 볶아줍니다. 그런 다음 오징어와 홍합을 넣어줍니다.
STEP 6/9
해물의 비린내를 잡기 위해 청주 1큰술을 넣어주고요. 원래는 화이트 와인을 넣어주면 좋은데, 없어서 청주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스파게티 면 삶은 물 3-4큰술을 넣어 볶아줍니다. 요 면 삶은 물이 육수가 되는 것이죠. 그리고 로제 파스타 소스를 5큰술을 넣어줍니다. 취향에 따라 소스는 조금 더 넣어주셔도 됩니다.
STEP 7/9
스파게티면을 넣고 2분간 볶아 주면 완성입니다. 간을 보시고 싱거우면 소금을 약간 넣으시면 됩니다.
STEP 8/9
식당처럼 스파게티면을 예쁘게 담으려면 긴 튀김용 젓가락을 이용해서 돌돌 말아 준 다음 접시에 세워서 담아주면 됩니다.
STEP 9/9
양 옆으로 해물과 소스를 담고 토핑 치즈를 올려줍니다. 파슬리 가루도 약간 뿌려 완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