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는 반 모를 사용하였는데, 양을 늘리시면 전체적인 양도 같이 늘려주세요. 두부는 물기를 잘 제거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무거운 도마를 올려놓거나 무거운 접시로 눌러주면 물기가 잘 빠집니다.
STEP 2/8
두부는 칼을 뉘어서 눌러주면 잘 으깨집니다. 칼로 다시한번 다져 주면 더욱 고와집니다.
STEP 3/8
양파와 당근도 다져줍니다. 당근은 곱게 채썬 다음 잘라주면 더욱 쉽게 다지는 효과가 있으며, 양파도 반을 자른 뒤에 가로, 세로로 칼집을 낸 다음 다져주면 쉽게 다질 수가 있습니다. 부추는 식초를 넣은 물에 5분 정도 담가서 이물질들이 가라앉으면 세번 정도 헹궈서 물기를 제거한 다음 송송 썰어줍니다.
STEP 4/8
큰 볼에 으깬 두부와 다진 당근과 양파를 넣어줍니다. 다진 마늘 한 큰술을 넣고 달걀 2개를 넣어줍니다. 달걀이 하나밖에 안보이지요? 나중에 추가로 하나 더 넣었답니다.
STEP 5/8
소금 한 작은술을 넣어 간을 하고 백후추와 설탕을 약간 넣어줍니다. 설탕은 조미료 역할을 해준답니다. 부침 가루는 4큰술을 넣어줍니다. 부추는 나중에 넣어야 으스러지지 않고 풋내가 나지 않는답니다.
STEP 6/8
반죽이 완성되면 스푼으로 떠서 팬에 올려 놓으면 된답니다.
STEP 7/8
팬을 달군 뒤에 포도씨유를 넉넉히 두릅니다. 반죽을 스푼으로 모양을 잘 만들어 가며 놓아줍니다. 한 면이 완전히 노릇해지면 뒤집어 줍니다.
STEP 8/8
간장에 식초, 양파, 쪽파 등을 넣어서 양념 간장을 만들어 줍니다.
다이어트용으로 두부를 드실 때에는 고추장같은 칼로리가 높은 양념을 사용하지 마시고 간장이나 최소한의 양념을 이용하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