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념을 먼저 만들어 둡니다. (고추장 크게1 간장1 고춧가루1 다진마늘 1/2 맛술 1/2 올리고당 조금을 넣고 잘 섞습니다)
STEP 3/9
기름기가 적은 부위의 돼지고기를 얇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도톰한걸 좋아하시면 익히는 시간을 조금 더 늘리면 됩니다)
STEP 4/9
나머지 재료들을 (되도록이면) 너무 두껍지 않게 썰어 준비합니다.
STEP 5/9
기름을 두른 팬에 열기가 올라오면, 편마늘(혹은 다진마늘)과 돼지고기, 설탕 반 스푼. 후추를 갈아서 함께 볶아줍니다. (백종원님의 재우지 않고 빠르게 제육볶음의 양념이 고기에 잘 베이게 하는 방법입니다)
STEP 6/9
겉이 바짝익은 고기에 감자/ 당근을 먼저 볶아줍니다. (감자와 당근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다음단계로)
STEP 7/9
나머지 재료들과 대파까지 어슷, 도톰하게 썰어 넣습니다. 그리고 만들어둔 양념장을 넣고 함께 볶습니다. 중불에서 차분히 익힙니다. (매콤하게 먹으려고 태국산 고추도 넣어줬습니다)
STEP 8/9
야채에서 물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미리 물을 붓지 않고 잠시 기다립니다.
STEP 9/9
전분과 물의 비율을 1:1로 하여 만든 뒤, 조금씩 부어 기호에 맞게 농도를 맞춰주면 요리 완성입니다!
소스가 더 있는게 좋으면 물을 조금 더 붓고 살짝 졸여내면 됩니다. 농도는 전분물을 조금씩 부어가면서 맞추셔야합니다. 매콤한 걸 좋아하시면, 양념에 매운 고추를 넣어 만드시면 됩니다! 치즈를 갈아서 함께 먹으면 따뜻한 밥+제육소스에 녹아 더 맛있게 드실수 있어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