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881
상품목록
main thumb
폭탄공주

전복찜닭 :: 폼나고 맛난 요리

평소 찜닭을 좋아하는 남편을 위해 제철 전복을 넣은 전복찜닭을 만들어봤어요. 꼬들한 전복은 간장양념이랑 잘 어울리기 때문에 찜닭에 넣으면 좋답니다. 폼나고 맛나는 영양식이면서 크게 어렵지는 않아서 더 좋은 전복찜닭! 평소에는 800g ~1000g 정도 되는 닭 한마리를 사용하는데 이날은 작은 닭으로 1인1닭 해보았어요.
2인분 9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꼬리, 목 뒤, 날개 끝 등의 지방을 제거합니다. 그냥 사용해도 되지만 손질을 하면 좀 더 깔끔한 맛을 낼 수 있어요.
소금, 후추로 밑간 한 닭을 우유에 재워둡니다. 잡내가 제거되고 육질이 부드러워져요.
닭을 재워 놓는 동안 당면을 물에 불려둡니다. 저는 찜닭할 때 납작당면을 사용해요. 일반 당면보다 식감도 쫄깃하고 양념도 더 잘 묻어나거든요.
양파, 파 등 채소도 손질해둡니다. 마늘, 고추 등은 미리 손질해서 냉동해두었다가 사용하면 편해요.
전복도 손질해둡니다. 숟가락을 이용하면 쉽게 껍질에서 분리할 수 있어요. 주둥이 부분을 자르고 오돌오돌한 뼈를 제거합니다.
양념이 잘 밸 수 있도록 칼집도 넣어요.
간장14T, 설탕 4T, 맛술 3T를 잘 섞어둡니다
한번 삶아낸 닭에 준비해둔 양념을 붓고 강불에서 5분 끓여줍니다. 데쳐내면서 육수을 종이컵 하나 정도 남겨둡니다.
남겨두었던 육수를 붓고 중불에서 푹 끓입니다.
닭이 충분히 익으면 준비해둔 채소를 넣어요. 귀찮으면 처음부터 넣어도 되지만 너무 물러지면 맛이 없으니까요.
먹기 직전 당면을 넣고 후루룩 끓입니다. 당면을 삶아서 넣지 않을 경우에는 육수 양을 좀 더 넉넉하게 잡아주세요. 전복은 살짝만 익으면 되니 당면과 함께 넣어줍니다.
당면이 익고 양념이 잘 배면 완성!
전복은 잘 찾아 건져내서 맨 위에 폼나게 올려주세요! :)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태그Tag
연관 클래스더보기
찜닭 추천더보기
+ 찜닭 레시피 더보기
전복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