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떡은 한번 물에 씻어서 찬물에 담가두세요. 오뎅 2장은 따뜻한 물에 한번 헹궈주듯이 씻어서 직사각형 모양으로 썰어주세요. 당근 1/3개도 오뎅과 모양을 같이 직사각형으로 양파 반개는 너무 얇지않게 썰어주시구요. 대파 한뿌리 어슷썰어 준비 , 양배추 채썬것 2줌 준비해주세요.
STEP 2/5
재료 손질하는동안다시마 육수를 내어주셔도 되시구요, 없으면 그냥 물로 해주세요. 저는 미리 다시마육수를 내어놓았어요. 이렇게 하면 나중에 몇배로 더 맛있어지더라구요^^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넣고 약한불에서 춘장과 고추장을 볶아줍니다. 이때 춘장을 먼저 넣어 달달 볶다가 나중에 고추장을 넣어주세요. 보글보글 춘장이 올라올때까지 계속 뒤적뒤적 타지않게 섞어주다가 다진마늘 1TS를 넣어줍니다.
STEP 3/5
바로 당근과 양파를 넣고 200ml정도 먼저 육수를 넣어주세요. 한번 부글부글 끓어오르면 오뎅과 양배추도 투하! 육수가 좀 부족하다 싶을때 조금씩 더 추가해줬답니다. (약 50ml~100ml정도) 그리고 가장 중요한 양념을 마저 넣어주시구요! 진간장 3TS, 올리고당 3TS, 설탕 1TS, 맛술 1TS 그리고 한번 보글하게 끓으면 떡볶이 떡을 넣어주세요.
STEP 4/5
떡이 다 익으면 송송선 파를 넣어주면 완성인데요. 저는 이대로 먹기가 왠지 아쉬워서,, 떡볶이 떡이 거의 다 익을때 쯤에 파와 라면을 넣어주었답니다. * 떡만 넣었을때는 육수가 약 300ml정도, 라면까지 넣을경우는 200ml 더 추가되서 총 500ml정도 사용됩니다. 남은 육수를 200ml 더 넣어주고~(총 500ml 넣은 겁니다.) 바로 중불과 센불을 오가며 라면사리 퐁당~ 약 3분정도 끓여주시면 짜장떡볶이 만들기 완성입니다!!!
STEP 5/5
혹시나 모자라는 간은 취향에 맞게 간장으로 해주시구요^^
저는 계란도 미리 삶아서 마지막에 불끄고 한번 버무려 주었어요^^ 계란 넣으실려면 저처럼 미리 삶으셔서 마지막에 넣어주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