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1,265
상품목록
main thumb
시연성연맘

국물 시원한 김치오징어국

얼큰하면서도 시원하고 따끈하게 즐길 수 있는 국물요리가 뭐 있을까?! 싶다가

마침 사가지고 온 오징어랑 잘 익은 묵은지가 있어서 함께 넣어 보글보글 끓여냈어요.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국물용 멸치가 없어서 다시마 6장과 말린 표고버섯 2개를 넣어 육수를 내줬어요.
물이 끓기 시작하고 약 5분 후 다시마만 건져내고 다시 10분정도 더 끓여 주었답니다.
육수를 끓일 동안 손질해둔 오징어도 먹기 좋은 한입크기로 썰어주고 대파는 어슷썰어 준비, 그리고 두부도 송송 썰어 준비했어요.
잘 익은 신김치도 준비해요. 묵은지 약 6장정도면 충분하더라구요. 너무 많으면 김치맛밖에 나지 않으니 적당히 넣어주는 게 중요해요.
육수가 다 끓고나면 표고버섯도 건져내고 김치와 고춧가루 1/2큰술을 넣어 약 5~7분간 더 끓여 줍니다.
여기에 다진마늘 1작은술을 넣어준 후
오징어를 넣어 3분정도 더 끓여 줍니다.
마지막으로 두부를 넣어주고
대파를 넣어 한소끔 끓이고 마무리 해주시면 되요. 전 따로 간을 하지 않았어요. 다시마와 표고버섯을 넣어 만든 육수가 진하고 시원한 맛이 나서 따로 간을 할 필요가 없었네요.
대파를 넣어 한소끔 끓이고 마무리 해주시면 되요. 전 따로 간을 하지 않았어요. 다시마와 표고버섯을 넣어 만든 육수가 진하고 시원한 맛이 나서 따로 간을 할 필요가 없었네요. 오징어와 김치에서도 단맛과 신맛, 시원한 맛이 모두 우러나와 필요가 없었답니다. 다만, 조금 짜게 드시는 분들이라면 부족한 간은 국간장으로 해주세요.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연관 클래스더보기
오징어국 추천더보기
+ 오징어국 레시피 더보기
김치국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