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파스타에는 페페론치노라는 작고 매운 건고추를 사용하는데 시중에서는 쉽게 구할 수 없는 관계로 우리나라 건고추를 사용하였습니다. 건고추는 깨끗이 씻은 후 씨를 제거하고 가위로 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세요. 건고추도 없으시면 청양고추 1개 정도 넣으시면 됩니다. 마늘은 슬라이스 해 주시고 베이컨은 2cm 두께로 썰어 주세요. 통상은 파마산 치즈가루를 넣는데 브리치즈 등 집에 남아 있는 치즈 등을 응용하시면 맛있는 스파게티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STEP 3/8
스파게티 면은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약 8분 정도 삶아 주세요. 완전히 삶지 않고 스파게티 면 안에 심이 보일 정도인 알덴테 상태로 삶아 주시면 됩니다.
STEP 4/8
베이컨은 팬에 바싹 구운 후 키친타올에서 기름을 빼 주세요.
STEP 5/8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른 후 마늘과 건고추를 넣고 마늘향이 올라올 때까지 볶아 주세요. 화이트 와인을 넣고 알콜기를 날려 주세요.
STEP 6/8
우유와 생크림, 카레가루를 넣고 끓여 주세요.
STEP 7/8
삶은 스파게티 면을 넣고 소스를 적당히 졸여 주세요. 너무 많이 졸이시면 안되요.. 카레 때문에 너무 된다 싶으면 우유를 더 부어 주세요. 후춧가루와 소금으로 간을 해 주세요.
STEP 8/8
마지막으로 구운 베이컨과 브리치즈, 데친 브로콜리를 넣고 잘 섞은 후 접시에 담아 주세요.
스파게티면은 완전히 삶지 않고 면 안에 심이 보일 정도인 알덴테 상태로 삶아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