찹쌀은 9시간 정도 불려 체에 받혀 물끼를 빼 놓았습니다. 전날 준비해 두세요 맛밤은 작은칼을 이용해 반으로 갈라 준비합니다. 대추는 돌려깎기 해서 3등분 해 주고 잣과 아몬드 헤이즐넛은 통으로 준비 합니다. 맛밤을 이용해서 약식을 해도 괜찮더라구요 맛밤은 작은칼을 이용해 반으로 갈라 준비합니다. 대추는 돌려깎기 해서 3등분 해 줍니다.
STEP 2/9
무화과는 분량의 화이트 와인을 넣고 은근한 불에서 졸여 주세요 거의 수분기가 없이 은근한 불에서 다 졸여 지면 불을끄고 식힙니다.
STEP 3/9
마지막 윤기를 주기 위해 살짝 올리고당을 첨가 했습니다.
STEP 4/9
전날 9시간정도 불린 찹쌀은 채에 받혀 물을 뺀 다음 김이 오른 찜기에 찜니다. (20분)
STEP 5/9
1차 소금물 주기를 합니다. (소금물양의 절반만) 10분경과 후 2차 나머지 소금물양 을 줍니다. 그런 다음 10분간 더 찜니다.
STEP 6/9
볼에 1차로 찐 찰밥을 담고 황설탕, 꿀, 녹차가루, 계피가루, 밤대추 견과류 순으로 넣고 고루 섞어 줍니다.
STEP 7/9
1시간 정도 둔 다음 다시 김이 오른 찜기에 올려 20-25분간 찜니다. 다 쪄 지면 볼에 쏟아 참기름과 식용유를 넣고 고루 섞어 주면 완성 입니다.
STEP 8/9
졸인 무화과 가위로 반으로 갈라 준비해서 절반은 섞어 주시구요.
STEP 9/9
남은 절반은 미니컵에 장식으로 골고루 올려 주세요. 미니컵에 담아 놓았다가 하나씩 꺼내 데워 드시기도 좋구요 이렇게 해서 얼려 놓았다가 나중에 살짝 쪄서 드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