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 등심은 잘게 다져 주시고 오징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주세요. 마는 겉에 묻은 흙은 깨끗이 씻어내고, 감자 필러로 껍질을 벗긴 후 강판에 갈아 주세요. 아무래도 정통 오꼬노미야기는 마가 들어가야 맛있는 것 같아서 마를 갈아 넣어 주었습니다. 근데 마가 없어도 우리나라 부침개처럼 만든 후 소스와 가당랑이 포, 마요네즈만 얹어도 맛있는 오꼬노미야끼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STEP 2/6
양배추는 깨끗이 씻은 후 잘게 썰어 주세요. 볼에 부침가루와 물을 넣고 섞어 주세요.
STEP 3/6
양배추, 돼지고기 다짐육, 마, 오징어, 달걀, 부침가루 반죽을 한 데 넣고 잘 섞어 주세요.
STEP 4/6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달궈지면 반죽을 두툼하게 펼쳐 올려 주세요. 오꼬노미야끼는 반드시 약불에서 구워 주셔야 돼지고기 등이 잘 익습니다. 약불에서 8-9분 정도 구운 후 뒤집어서 다시 익혀 주세요. 오꼬노미야끼 반죽은 채소가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뒤집개로 뒤집으면 아마 찢어 지실 거예요. 큰 접시를 덮은 후 뒤집어서 다시 팬에 올려 놓으시면 찢어지지 않고 예쁜 오꼬노미야끼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STEP 5/6
팬에서 오꼬노미야끼가 구워질 동안 소스와 마요네즈를 준비해 주세요. 전 예쁘게 짜기 위해 마요네즈를 비닐 팩에 담아 끝부분을 가위로 살짝 잘라 주었습니다.
STEP 6/6
앞 뒤로 노릇노릇하게 익으면 접시에 담고 붓이나 수저 등을 이용해서 소스를 발라 주세요. 마요네즈도 지그재그로 예쁘게 뿌려 주신 후 가다랑이포를 올려 주시면 됩니다.
오꼬노미야끼는 우리나라 부침개처럼 바삭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누름개로 누르지 마세요. 또한 반죽이 도톰하기 때문에 약불에서 천천히 익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