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체에서는 주로 닭가슴살을 이용하는데 집에 돼지고기 등심밖에 없어서 돼지고기 등심을 넣었습니다. 돼지고기 등심은 0,5cm 폭으로 썰어서 청주, 소금, 후춧가루, 다진마늘을 넣고 재워 주세요.
STEP 2/8
양파는 사방 1cm 정도 크기로 잘라 주세요. 파프리카는 길게 반을 가른 후 꼭지를 떼어내고 씨와 흰 속살을 제거한 후 사방 1cm 정도 크기로 잘아 주세요. 토마토는 꼭지를 뗀 후 열십자+ 로 4등분한 후 씨를 제거한 다음 사방 1cm 정도로 잘라 주세요.
STEP 3/8
밀가루와 버터를 준비한 후 뭉쳐 주세요.
STEP 4/8
냄비에 양파 1/2 분량과 우유와 생크림을 넣고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중간 불에서 약 2분 정도 더 끓여 주세요. 밀가루와 버터 뭉친 것을 넣어 주세요. 거품기로 골고루 섞어 가면서 바닥에 눌러 붙지 않도록 잘 저어 가면서 약 2분 정도 끓여 주세요.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한 후 플레인 요구르트 정도의 농도가 되면 불을 꺼 주세요.
STEP 5/8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나머지 양파를 넣고 중간 불에서 약 30초 정도 볶아 주세요. 돼지고기 안심 또는 닭가슴살을 넣고 2-3분 정도 더 볶아 주세요. 파프리카를 넣고 30초 정도 볶은 후 약한 불에서 밥을 넣고 잘 풀어 준 후 1-2분 정도 볶은 후 불을 크세요.
STEP 6/8
볶은 밥에 크림소스를 부어 골고루 잘 섞어 주세요.
STEP 7/8
그라탕 내열 용기에 볶은 밥을 담고 위에 토마토를 올려 주세요.
STEP 8/8
슈레드 피자피즈와 체다슬라이스 치즈를 골고루 뿌려 주세요. 20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약 10-15분 정도 구워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