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를 준비하세요. 감자는 썰어서 물에 잠시 담가 녹말을 빼주세요. 글구 춘장을 볶을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불을 높여요. 기름이 많은 건 싫어서 전 식용유를 최소화했어요.
STEP 2/7
식용유의 온도가 높아지면 춘장을 넣고 재빨리 스펀지처럼 볶아요. 타지않게 온도 조절해 주세요. 냄비를 기울이면 최소의 기름으로 기름에 튀기는 효과를 낼 수 있어요. 춘장이 다 볶아지면 냄비를 기울여 남은 기름을 다른 팬에 두르고 돼지고기를 볶아요. 만약 팬에 식용유가 부족하다 싶으시면 더 두르세요. 다른 냄비를 준비하고 면 삶을 물을 지금부터 끓이면 시간절약이 되요. 춘장을 재빨리 스펀지처럼 볶으세요.너무 볶아서 타면 쓴 맛이 날 수 있어요.
STEP 3/7
돼지고기가 익기 시작하면 감자, 양파, 애호박을 넣어 볶아주세요. 새우도 넣어주세요.
STEP 4/7
볶아둔 춘장을 넣고 볶아주세요. 이대로 볶아 익히고 간하면 간자장 이에요. 여기에 물을 넣고 요리당과 *선생 해물맛을 넣어 주세요. 조미료 쓰는 걸 싫어하는 편이지만 요거는 천연 조미료 비슷무리하고 약간 넣으니까 맛이 더 나아요.
STEP 5/7
녹말물을 잘 섞어서 넣어주고 끓여주면 자장소스 완성.
STEP 6/7
자장소스가 만들어지는 동안 2번 과정에서 따로 준비한 끓는 물에 쫄면을 삶아요. 중화면이 있으시면 당연히 더 좋구요. 5분 정도 면을 삶다가 물이 끓어오르면 찬물을 한 번 붓고 잠시만 더 끓이다가 불을 끕니다. 간혹 쫄면 중에 질긴 것은 끓어오르면 찬물 붓는 과정을 2-3번 반복해야 자장면 면발에 가까워져요.
STEP 7/7
찬물에 쫄면을 헹구고 주물러 씻어요. 그릇에 면을 넣고 자장소스 올리고 고명 올리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