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돼지목살(1근=600g)은 먹기좋게 썰어, 맛술(1), 소금, 후춧가루(약간)를 버무려 밑간하고, 제육볶음으로 적당한 돼지고기는 목살이에요. 기름기가 적당히 붙여있으면서 부드럽고 맛있거든요. 그 외 목살 대신 가격이 저렴한 앞다리살, 뒷다리살도 가능해요.
STEP 2/8
양파(1/2개)는 채썰고, 청양고추(2개)는 어슷썰어 준비합니다. 청양고추를 넣으면 매콤하니 좋아요. 매운게 싫고 오직 달달한 제육볶음이 좋다면 청양고추 대신 풋고추 가능하구요. 고추 대신 대파 가능합니다.
STEP 3/8
그리고 양념장에 들어갈 과일즙으로는 저번에 제주도에서 날라온 무농약 귤(1개)을 갈아서 준비했습니다. 요즘 귤 많이 드시니 귤즙으로 준비해보세요. 그 외 사과, 파인애플, 오렌지 등 다른 과일을 갈아서 준비하셔도 좋구요. 과일이 없다면 시판에 판매되고 있는 과일주스도 가능합니다.
STEP 4/8
고추장(3)+ 고춧가루(1)+ 간장(1)+ 다진마늘(1)+ 설탕(1)+ 참기름(0.5)+ 과일즙(4) 위 재료를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단맛이 강한걸 좋아하시는분들은 설탕(1)을 넣으시구요. 단맛은 별로다 싶으면 설탕(0.5)으로 줄여주세요.
STEP 5/8
밑간한 돼지고기에 양념장을 부어 버무려줍니다.
STEP 6/8
이제 달군팬에 포도씨유(1)를 두르고 양파, 고추를 30초간 살짝 볶고,
STEP 7/8
양념한 돼지고기를 넣고 익을때까지 달달 볶아줍니다.
STEP 8/8
그리고 접시에 담아 통깨(약간)를 뿌려 맛있게 냠냠. 완성된 제육볶음을 밥에 얹으면 제육덮밥이 됩니당. 청양고추가 들어가서 매콤하고 귤즙이 들어가니 달달하면서 맛있더라구요. 만드는법도 간단하고 재료도 간단하니 오늘 저녁메뉴로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