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먼저 해야할일은 도우반죽이에요. 볼에 드라이이스트 1큰술과 1/2작은술, 소금 1작은술,설탕 1큰술을 서로 닿지 않게 놓아주세요. 컵에 계란 1개를 넣고 물을 3/4컵을 채워주시고 2큰술을 더 넣어주세요. 넘 복잡하시다면 전기밥솥에 들어있는 계량컵에 5mm정도를 남겨두고 물을 채워주시면 물양이 맞는답니다. 이스트, 소금등이 담긴 볼에 계란과 물을 넣고 거품기로 잘 섞어주세요. 밀가루를 반컵 정도 넣고 섞어주신다음 나머지 밀가루를 모두 넣어서 반죽해주세요. 반죽 표면이 매끄러워 질때까지 마구마구 치대주세요.
STEP 2/12
반죽이 잘되야 빵이 잘부풀고 맛나답니당. 볼에 따뜻한 물을 넣고 그 위에 반죽을 넣은 볼을 올려주세요. 중탕을 하시는 것처럼 해주시면되요.
STEP 3/12
반죽을 비닐이나 랩으로 덮고 구멍을 뚫어 주세요. 물이 식지 않게 계속 따뜻한 물을 넣어주면서 1시간동안 1차 발효해주세요. 계량컵 하나로 후다닥 홈베이킹에서는 빵반죽을 위생비닐에 넣고 공기를 빼준뒤 비닐의 중간에 여분을 두고 맨 윗부분을 묶어서 따뜻한 곳에 두어 발효하더라구요. 이 방법도 참 좋은것 같아요.
STEP 4/12
1차 발효후의 모습이에요. 빵빵하게 잘 부풀었죵.
STEP 5/12
이젠 반죽을 밀대로 밀어서 빵을 도우를 만들어 주세요.
STEP 6/12
발효되는 동안 준비해둔 야채랍니다.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주시면 되요.
STEP 7/12
도우를 올려 오븐팬에 가득차게 만들어준 뒤 소스를 바라주세요. 반죽이 저희집 오븐팬에 딱 맞더라구요. 저희 오븐팬이 35cm* 27cm정도 되거든요. 그리고 토핑을 얹어주면 된답니다. 양파, 버섯, 햄, 피망을 골고루 얹어주세요.
STEP 8/12
새우와 오징어, 브로컬리를 골고루 얹어주세요.
STEP 9/12
식구들이 치즈를 좋아해서 롤치즈를 함께 뿌려주었어요. 롤치즈는 녹지 않아서 치즈의 씹히는 맛을 느낄수 있어요.
STEP 10/12
마지막으로 피자치즈도 솔솔 뿌려주세요. 250g정도 뿌려주었어요.
STEP 11/12
굽기직전의 피자 모습이에요. 정말 푸짐하죠. 이 상태로 따뜻한 곳에서 20분 정도 발효를 더 시켜주시면 도우가 폭신폭신 더 맛있어진답니다. 발효기능이 없을때는 오븐을 살짝 데워주신 뒤 불을 끄고 그 안에 넣어주시면 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