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새콤달콤 초고추장부터 만들어 볼게요 :)
설탕 1½큰술, 식초 1½큰술, 다진 마늘 ½큰술을 넣고,
STEP 2/6
고추장 1½큰술, 고춧가루 ½큰술, 참기름 ½큰술을 넣고 잘 섞어주기만 하면 ok
요렇게 만든 초고추장은 오징어쪽파강회 외에도 골뱅이무침이나 생선 덮밥류, 나물무침 등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어요.
STEP 3/6
쪽파는 1대씩 사용하지 않고 한 줄기씩 사용할 거라 가장 긴 줄기로 준비했어요.
쪽파 데칠 물에 소금 ½큰술을 넣고, 바글바글 끓으면 쪽파를 넣은 뒤 10초 정도 데쳐줍니다.
데친 쪽파는 찬물에 담가 열기를 식히고 물기를 짜서 준비해요.
쪽파를 1대씩 사용하실 분들은 뿌리 부분부터 넣고 한 5초 정도 먼저 데친 후 모두 잠기게 넣은 뒤 15초 정도 데쳐주시면 될 것 같아요. 데치는 시간은 크기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STEP 4/6
냉동 오징어는 찬물에 담가 해동 후 몸통 가운데 긴 뼈를 제거한 뒤 흐르는 물에 깨끗이 헹궈주시고요.
다리 부분은 손으로 쓸어가며 빨판 속 이물질을 제거해요.
몸통에 칼집을 넣고 싶다면 껍질 있는 부분이 아닌 안쪽 하얀 부분에 내 주시면 됩니다.
STEP 5/6
적당한 냄비에 물을 적당량 붓고 소금 ½큰술과 식초 1큰술을 넣은 뒤 강불로 올려요.
오징어 다리부터 넣고 5초 정도 데치다가 몸통 넣고 40초가량 더 데쳐주기만 하면 ok
오징어 데치는 시간은 크기나 두께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기는 하는데요.
너무 오래 데치면 식감이 질겨질 수 있으니 30초~1분 이내로 데쳐주시면 될 것 같아요.
데친 오징어는 1cm 두께로 썰어줍니다.
STEP 6/6
그런 다음 요렇게 데친 쪽파로 묶어주기만 하면 냉동오징어요리 오징어숙회 만들기 완성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