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모난반소바라는 일본 음식을 아시나요? 오리고기 온소바라는 뜻이라는 음식인데요! 카모는 오리, 난반은 남만의 일본식 읽기로 남쪽 오랑캐를 의미하는데, 쉽게 말해 서양인의 요리와 접목된 일본 요리를 뜻한답니다. 잘게 썬 파로 통용되기도 한데요! 강민경님과 레시피가 다른 건 그 분은 오리가슴살을 썼지만 저는 누구나 만들 수 있게 훈제오리로 바꿨구요 코이다시대신 혼다시가 들어간 것 빼곤 다 같은 레시피입니다! 그럼 오늘은 일본요리로 여러분들을 제 주방에 소개할께요~이럇샤이마세!
그 다음 오리 기름에 대파를 양면으로 약불에서 은은하게 최대한 구워서 대파기름을 빼줍니다. 이 요리 대파 뺴 먹으면 풍미가 많이 사라지니 대파 꼭 넣으시길 바랍니다. 저정도로 구우면 맛도 좋고 색도 예뻐요!
약불
약불에서 최대한 은은하게 대파기름을 뽑아주면 풍미있는 기름을 만들 수 있어요.
STEP 8/10
저는 찍으면서 한다고 오리고기가 조금 타서 탄 부분이 있는데 그냥 안 찍고 구우면 탄 부분이 안나오니 걱정금물! 오리대파기름을 전량 다 면기에 부워줍니다. 저는 2스푼 정도 나왔는데 오리기름은 불포화지방산으로 몸에 들어가도 좋은 건강한 기름이니 괜찮답니다. 이게 들어가면 눅진한 돈코츠맛같은 맛이나요.
STEP 9/10
이제 메밀면을 삶아주고 육수 불 꺼준 뒤 합체로봇처럼 합체해주면 끝입니다 후후 이거 다이어트식도 된답니다! 오목한 궁중팬에 센 불로 끓여 물을 넉넉히 끓인 후 면을 넣고 붙지 않게 저어가며 4분 끓입니다. 이건 류수영님이 알려주신 방식인데 궁중팬에 면을 삶으면 2인분까지 덜 넘치게 삶긴답니다! 그래도 찬 물이 조금은 필요해요.
면을 찬물에 헹구고 물기를 손으로 조금 짜준 뒤 아까 오리대파기름 넣은 면기에 면과 육수를 넣어줍니다. 그 다음 향미유가 잘 섞이게 잘 섞어준 뒤 훈제오리와 대파 구운 것, 대파 데코용을 놓고 시치미를 안 느끼하게 조금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연와사비는 그릇에 따로 덜어 오리고기 먹을 때 조금씩 올려드세요, 그럼 이따따끼마쓰-!!!ㅎㅅㅎ
시치미가 없다면 고운 고춧가루도 좋아요! 느끼하다고 시치미 너무 넣으면 시치미맛만 나니 주의! 드셔보시고 더 가미하세요~
오리고기를 굽고 남은 기름에 대파를 굽고 그 기름 전량을 면기에 부워주세요. 대파는 약불로 은은하게 속까지 바싹 익혀주시면 더 맛있어요. 다이어트식이니 살 찔 걱정도 덜고 좋습니다. 완전 일본맛 제대로니 일본여행을 간 느낌을 집에서 내고 싶다면 한 번 해보시길...! 오리대파기름향이 팍 나는 따뜻한 메밀소바맛인데 좀 기름진 편인데 건강한 맛이예요. 쉽게 한 마디 정의하자면 오리맛이 나는 돈코츠소유라멘 맛 같은 맛이랄까요? 그럼 오늘도 enjo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