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위한 주말 간단 식사 메뉴로 간장과 계란 하나면 끝나는 간장계란밥 만들어 아이들뿐 아이라 저와 남편 모두 맛있게 먹었는데요. 계란과 간장의 조화는 입맛 없고 바쁜 아침 가장 빨리 만들어 휘리릭 먹일 수 있는 메뉴인지라 즐겨 만들던 한그릇 메뉴였답니다. 달걀 프라이해서 간장과 고소한 참기름 더해 쓱쓱 비벼로 맛있지만 간장의 풍미를 더하여 중화요리집 부럽지 않는 풍미 깊은 볶음밥으로 만들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별다른 반찬이 필요 없이 김치 하나면 뚝딱 한 그릇 비울 수 있는 메뉴에다가 영양 집합체인 달걀을 듬뿍 넣어 만든 메뉴인지라 영양면에서도 간단한 식사치고 안심이 되는 메뉴에요. 시간이 촉박하고 입맛 없는 아침 메뉴로도 좋고 주말 별다른 반찬거리가 없어 메뉴가 고민일 때 주저 없이 만들기에 좋은 백종원 계란볶음밥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노른자를 터트려 가면서 마구 저어 익혀 스크램블을 만들어 줍니다. 어느 정도 익으면 파와 함께 모두 볶아주세요.
STEP 6/11
볶은 재료를 한쪽으로 밀어주고 간장 1 큰 술 반을 넣어줍니다.
STEP 7/11
젓지 않고 먼저 지글지글 끓여 약간 타는 듯한 느낌이 들 때까지 끓여 간장의 풍미를 끌어올려줍니다.
STEP 8/11
다음 다시 재료와 함께 모두 잘 섞어 볶아줍니다.
STEP 9/11
다음 밥을 넣어주는데요. 밥 2공기와 함께 소금 2g 정도로 세네꼬집 뿌려주세요.
STEP 10/11
눌러가면서 고루 펴 볶아줍니다.
STEP 11/11
볶음밥 전문집 다운 맛을 내기 위해선 미원 0.5티스푼 정도를 추가해 볶아주면 감칠맛 나는 맛으로 완성할 수 있다고 하니 기호에 따라 추가해 볶아주도록 해요. 무생채 등의 김치와 곁들이기 좋은 간장 볶음밥으로 추가해 드실 반찬을 고려하여 취향에 따라 소금 간을 해주어 적절하게 간을 맞춰 맛있게 마무리해 주세요. 평소 비벼 먹는 계란밥 좋아하는 아들이 이번에 간장의 풍미를 살려 감칠맛 나게 볶는 이 백종원 계란밥 레시피로 만들어 주니 훨씬 맛있어하더라고요. 볶는 것이라 비비는 것보다 번거롭다 생각들 수 있지만 정말 10분 완성 메뉴로 후다닥 만들 수 있는 볶음밥이라 바쁜 아침 메뉴로 적극 추천드립니다. 고소한 깨와 파 송송 뿌려 그럴듯한 중화요리로 집에서도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