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역줄기볶음 좋아하시나요? 밑반찬 없거나 도시락반찬 고민될 때 정말 좋은 반찬인데요. 염장 미역줄기로 짜지 않고 비린내도 없이 맛있게 만드는법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미역줄거리 어릴 적에는 별로 안 좋아하던 밥경찰 반찬이였는데요. 이제는 없어서 못먹는 반찬 중 하나입니다. 반찬가게 판매 1등이 미역줄기볶음 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염장 미역줄기 가격에 비해서 반찬가게에서 사먹는 미역줄기볶음은 너무 비싸잖아요. 내 입에 맞게 만들어서 더 맛있고, 가격도 저렴한 밑반찬 레시피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오세요.
미역줄기볶음 만드는법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미역줄기 세척인데요. 염장이기 때문에 그대로 사용하면 굉장히 짜요. 체반에 받쳐 흐르는 물로 여러번 헹궈 소금기를 빼고, 물에 10분 정도 담궈 짠맛을 빼고 다시 헹궈서 준비합니다. 미역줄기는 굵은 부분이 있으면 뻐덕하거나 질길 수 있으니 조금 더 찢어주면 좋아요. 손이 더 가면 훨씬 맛있는 미역줄기볶음 만드는법 할 수 있으니 꼭 해주세요. 양파는 채 썰고 청양고추는 쫑쫑 썰어 준비합니다. 당근을 채 썰어 추가해도 좋아요.
바글바글 끓으며 물이 나오기 시작하고, 부드러워지면 양파와 청양고추, 어간장을 한큰술 넣어줍니다. 다른 양념은 필요 없어요. 저는 홍게간장을 이용했는데, 없다면 국간장과 참치액젓이나 꽃게액젓을 섞어서 넣어주면 감칠맛이 살아납니다. 국간장만 사용해서 감칠맛이 약간 부족하다면 설탕을 조금 넣어도 괜찮아요.
STEP 6/7
양념을 넣고선 불을 중불로 올리고,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잘 볶아주세요. 미역줄기볶음 만드는법 정말 간단하죠? 개인적으로는 청양고추와 양파만 넣어 만드는 걸 좋아하는데, 청양고추는 꼭 넣어보세요. 매콤한 맛이 비린내도 싹 잡고 얼마나 맛있는지 몰라요.
STEP 7/7
완성된 미역줄기볶음은 통에 담아 한김 식혀 냉장 보관하면 됩니다. 다른 반찬과는 다르게 미역줄기볶음은 냉장고에 들어가도 맛있고, 차가우면 더 맛있는 거 같아요. 짭쪼롬하고 고소한, 달달한 양파의 맛까지 더해져 감칠맛도 최고인 미역줄기볶음 만드는법 레시피 정말 간단하고 어렵지 않으니 꼭 따라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