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거 필요 없이 손질만 잘 해서 #시금치데치기 시간만 잘 지켜 데친 후 조물조물 무쳐내면 참 맛있는 시금치무침은 그 달달한 맛 때문에 아기반찬으로도 참 많이 주더라고요. 특히나 시금치효능은 3대 영양소와 수분, 비타민, 무기질을 다량 함유한 완전식품에 엽산도 들어있어요. 엽산은 뇌 기능을 개선해 치매 위험을 감소해주고 기형아 출생 위험도 낮춰주는 등 노인과 가임기 여성, 임산부에게 효과적인 식품이라고 해요. 아기반찬 말고 어른반찬으로도 인기만점, 남녀노소 좋아하는 #시금치무침 만드는법도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오셔요 :D
시금치 데치기 할 때 주의할 점은 시금치를 천천히, 물이 넘치지 않게 냄비에 모두 넣고 한 번 뒤집어 준 뒤 바로 불을 끄고 찬물에 헹궈주세요. 너무 오래 익히면 시금치의 비타민이 모두 파괴되고 물러 식감도 없으니 아주 살짝만 물에 담궜다 나온다 하는 생각으로 잠깐만 시금치 데치기 하는 것 잊지마세요.
STEP 7/10
한 번 데친 시금치는 흐르는 물에 한 번 더 헹궈 준비해주세요. 혹시 남아있는 흙냄새도 없애주고 거품을 씻어내며 시금치의 떫은 맛을 제거하는 방법이라고 해요. 한 번 데친 후에 흐르는 물에 살짝 헹궈 짜주면 돼요.
TIP 넣어도, 빼도 좋아요. 아기반찬이나 명절나물로 시금치무침을 만든다면 다진마늘은 생략해도 되고 소금은 취향에 따라 양을 줄여도, 늘려도 된답니다. TIP 시금치는 이렇게 골라 보관해요. 잎이 두껍고 진한 녹색을 띄며 윤택이 나는 시금치가 좋아요. 뿌리 부분은 붉고 색이 선명하며 크기는 10~15cm인게 좋답니다. 시금치를 보관할때는 씻어 보관하지 말고, 흙이 묻어있는 상태 그대로 키친타월에 싸서 냉장 보관하면 되는데, 오래 보관한다면 가끔 꺼내 시금치에 물을 뿌려주면 신선도가 유지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