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어른 할 거 없이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온 가족 국메뉴로 소고기 미역국 빠질 수 없지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고기 듬뿍 넣어 오랜 시간 끓여 내면 뽀얗고 진한 국물에 영양 가득한 메인국요리가 완성됩니다. 미역만 불려내고 소고기 달달 함께 볶아 푹 끓여 내면 되기 때문에 쉽고 간단한 레시피로 진하고 맛있게 미역국 끓이는 법 소개해 드립니다. 국간장과 함께 감칠맛을 내주는 참치액 더하여 푹 끓여 내면 누구나 맛보장 미역국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여기에 진한 국물을 위한 포인트로 쌀뜨물을 사용해 주면 국물색과 맛이 한층 업그레이드되니 꼭 활용해 보세요.
건미역 한주먹 분량은 4인 가족 이상 충분히 먹기 좋은 양으로 풍성하게 만들어낼 수 있는데요. 건조된 상태에는 얼마 안 되어 보이지만 불리면 참 많아지는 미역이라 당황했던 적이 많은데 이제는 한주먹 분량으로 적당히 계량하여 잘 만들고 있어요. 먼저 미.역.을 불려주는데요. 찬물에 담그고 10분 정도만 지나도 금방 불기 때문에 20분가량만 불려주어도 충분합니다.
국간장 1 큰 술과 감칠맛을 내주는 참치액 2 큰 술 그리고 취향에 따라 소금으로 추가 간을 맞춰 주도록 합니다. 국간장으로 모두 맞추면 국물이 검게 변하기 때문에 감칠맛을 내주는 참치액과 소금으로 적당하게 간을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대로 15분가량 더 보글보글 끓이면 뽀얀 사골국물 부럽지 않은 진한 국물요리가 완성됩니다. 뜨끈할 때 호로록 말아먹기만 해도 별다른 반찬 없이 한 그릇 뚝딱 메뉴가 되어줍니다. 칼슘과 요오드 그리고 비타민K 가 풍부한 미역은 성장기 아이들을 위해 특히 좋은 식재료인데요. 여기에 단백질 가득한 소고기 더해 끓이기 때문에 영양적으로 최고랍니다. 생일에 먹는 대표국이긴 하지만 평소에도 자주 끓여먹기 좋은 국으로 진하고 맛있게 끓여 든든한 한 끼 식사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