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기만 해도 맛있는 삼겹살에 간장 양념 더하여 조림하면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메인 반찬이 되어줍니다. 삼겹살을 먼저 가볍게 구워내 기름기를 제거한 뒤 양념에 졸이면 깔끔하면서 부드러운 삼겹살로 즐길 수 있어요. 간장 양념소스만 만들어 주면 되는 비교적 간단한 레시피로 평소 구워 먹기만 했던 삼겹살로 맛있는 메인반찬 만들어 보시는 거 추천드려요. 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위한 취향 저격 메뉴이기도 한 삼겹살간장조림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기름을 흡수시켜가면서 앞뒤로 가볍게 구워줍니다. 양념과 함께 한 번 더 익히며 조림하기 때문에 바짝 구워내지 않아도 되어요.
STEP 6/7
절반씩 나누어 조림하기 때문에 양념소스도 반씩 부어 조절하면서 구워주었어요. 비율을 잘 맞춰가면서 조려 굽도록 합니다.
STEP 7/7
양념소스가 고기에 배면서 졸아들고 노릇해질 때까지 구워주면 단짠의 조화로 맛있는 삼겹살 간장구이 완성입니다. 한입 쏙쏙 집어먹기 쉽도록 잘라내주어 세팅해 줍니다. 국민 식재료인 삼.겹.살.로 만든 만큼 누구나 좋아하는 메인메뉴랍니다. 한 번 먼저 구워 기름을 쏙 빼고 만든지라 느끼하지 않고 단백하게 즐길 수 있고요. 통삼겹으로 수육처럼 삶아낸 뒤 만들어도 맛있게 간장조림 완성할 수 있어요. 특히나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메뉴인지라 방학을 맞아 삼시 세끼 메뉴가 고민될 때 꼭 한번 만들어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