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글탱글한 새우와 함께 달걀 스크램블 더하여 굴소스와 함께 감칠맛 나게 볶아내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한그릇 덮밥으로 완성할 수 있는데요. 냉동새우를 활용한 요리이지만 쫀득하고 탱글 한 식감은 더하고 손질할 필요도 없어 냉동실에 구비해 놓고 후다닥 일품 집밥으로 만들어 내기에 좋은 냉동새우 활용 메뉴랍니다. 게다가 평소에는 좋아하지 않는 야채들을 잘게 썰어 볶아주면 투정 없이 한그릇 뚝딱 비워주니 맛과 영양 모두 잡을 수 있는 집밥 메뉴로 적극 추천드립니다. 감칠맛 나게 맛있게 볶는 방법으로 비주얼까지 중국집 부럽지 않은 볶음밥으로 완성하는 레시피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다음 준비한 야채를 모두 넣고 함께 볶습니다. 아이들이 당근의 식감을 좋아하지 않아 충분히 익도록 볶아주었는데요. 야채의 수분이 날아가면서 볶아지도록 약간 센 불에서 볶아주도록 합니다. 그래야 수분이 생기지 않아 밥과 함께 볶았을 때 질퍽하지 않은 볶음밥으로 완성할 수 있어요.
STEP 4/12
잘 볶은 야채를 한쪽으로 밀어두고 먼저 간장 1 큰 술을 넣은 뒤 지글지글 끓도록 잠시 두어 간장의 풍미를 살려준 뒤에 고루 섞어 볶아줍니다.
STEP 5/12
밥 2공기 반과 함께 볶음밥에서 감칠맛을 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주는 굴소스 1.5 큰 술도 함께 넣어줍니다.
STEP 6/12
밥과 함께 고루 섞이도록 볶아줍니다. 이렇게 기본 새우볶음밥의 양념이 완성되었어요.
STEP 7/12
마지막으로 고소함을 더하는 참기름 한두 바퀴를 더해주고 풍성한 토핑으로 올려줄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새우와 달걀을 볶아 만들어 주도록 할게요.
STEP 8/12
해동해 둔 새우에 맛술 1 큰 술을 더해 새우를 볶아 절반가량 익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STEP 9/12
볶은 새우는 한쪽으로 밀어놓고 식용유 소량과 달걀 3개를 풀어 달걀 스크램블을 만들어 줍니다. 한 팬에 한 번에 하여 보다 간단하고 빠르게 완성하도록 해요.
STEP 10/12
달걀을 풀어가면서 익히다 보면 윤기가 나면서 어느 정도 익은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이때 새우와 함께 한 번 더 가볍게 볶아주면 달걀새우토핑조리도 완성입니다. 이제 맛있게 플레이팅 해보도록 할게요.
STEP 11/12
중국집에서 나오는 볶음밥 부럽지 않는 플레이팅 방법으로 보다 먹음직스럽게 세팅해 보도록 할게요. 먼저 볶은 새우와 달걀을 대접 아래에 풍성히 깔아주고요. 그 위에 볶은 밥을 꾹꾹 눌러 담아 줍니다.
그대로 넓은 접시에 뒤집어 주면 짜잔! 탱글탱글한 새우가 주인공이 되는 먹음직스러운 새우볶음밥 완성입니다. 큰사이즈 새우로 준비하여 만들어 주었더니 아이들이 더욱 맛있게 먹었네요. 별다른 반찬이 없을 때 한그릇 뚝딱 메뉴로 즐겨만드는 굴소스 베이스 볶음밥으로 어른 아이 모두 좋아하는 메뉴라 좋아요. 야채 듬뿍 넣어 함께 먹일 수 있는 영양 메뉴가 따로 없는 냉동새우 활용 요리로 맛있는 한 그릇 식단 맛있게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