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치킨한마리에 3만원이라는 가격에 충격을 받고 치킨을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쥬의 조부모님은 제가 어릴 적 양계장을 하셨고, 이후에는 치킨집을 하셨었어요. 특별히 양념을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셨었는데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 할머니께 배운 레시피로 만들어봤어요!!
4. 반죽 - 밀가루 혹은 튀김가루를 반컵 정도 넣고 버무려주세요. 약간 퍽퍽한 느낌의 반죽이 된다면 맞아요! - 추가로 물은 넣지 않고 닭고기에 남아있는 수분만을 이용해서 반죽을 해볼거예요. - 튀김옷이 두꺼운게 좋으신 분들은 물이나 계란을 넣고 튀김가루를 좀 더 추가 해주세요. Tip. 이것저것 어려우신 분들은 치킨파우더 구매해서 사용하시면 편해요!
STEP 5/10
5. 튀기기 - 반죽하는 동안 웍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중강불에 예열을 해주세요. - 나무젓가락을 담궈서 기포가 올라온다면 예열이 다 된거예요. - 풍덩하지 않게 사이드부터 살살 한조각씩 넣어주세요.
6. 꺼내주기 - 튀김옷이 노릇하게 올라오면 초벌이 끝났어요. - 한번 더 길게 튀겨주셔도 좋지만 전 조금 더 바삭한 식감을 위해 두번 튀겨주었어요!
STEP 7/10
7. 소스 만들기 - 후라이펜에 중불로 기름을 두르고 마늘1 스푼을 넣고 볶다가 고추장 2스푼 케첩 3 스푼 간장 2 스푼 설탕 3 스푼 올리고당 2 스푼 넣고 섞어주면서 불은 꺼주세요. Tip. 소스는 닭이 염지되고 있는 사이에 만들어주시면 튀김이 튀겨지고 바로 먹을 수 있어요. :)
** Tip.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을 넣으면 기름 온도가 떨어져서 튀김이 눅눅해질 수 있어요! ** 가정에서 튀길때는 기름을 많이 넣지 않으니 잘 뒤집어가며 튀겨주세요 ** 떡을 튀기신다면 냉동상태로 튀기시면 물이 나와 터지면서 위험할 수 있으니 반드시 해동 후 물기 제거 후 튀기시는걸 추천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