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입 쏙쏙 먹을 수 있는 감자 반찬으로 달콤 짭조름한 양념에 조려 아이들도 좋아하는 알감자조림입니다. 요즘 한창 감자가 나오고 있는 제철인데요. 친정 부모님께서 직접 수확하신 감자에 작은 알감자 쏙쏙 따로 골라 윤기나는 양념 더하여 통감자 조림으로 만들어 보았답니다. 감자를 썰어 조려내는 감자 반찬을 주로 하지만 이렇게 껍질째 함께 조려 내 보다 쫀득한 식감 살리고 특유의 아린 맛은 없애 만들면 저희 집 아이들도 참 잘 먹는답니다. 온 가족 별미 감자반찬으로 완성하는 간장 알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불을 끄고 참기름 1 큰 술과 깨 적당량을 뿌려 여열로 볶아 고소함을 더해줍니다. 깨는 검은깨를 사용하였는데 일반 통깨를 넣어주셔도 상관없답니다.
STEP 13/13
이렇게 단짠의 양념에 고소함까지 더해진 맛있는 감자 반찬이 완성되었어요. 감자의 제철이라 요즘 여러 가지 요리로 맛있게 감자 메뉴 즐기고 있는데요. 알감자로 이맘때면 꼭 간장 양념 더하여 아이들 좋아하는 반찬으로 만들어 주고 있어요. 큰감자와 함께 있다 보면 자칫 버려질 수 있는 작은 감자인데 이렇게 반찬으로 만들면 오히려 작을수록 간이 쏙쏙 배고 한입 쏙쏙 먹기 좋아 알감자조림 반찬으로 만들기에 너무 좋답니다. 아주 작은 사이즈가 아니더라도 집에 비교적 작은 감자가 있다면 알감자조림으로 맛있는 감자 반찬 만들어 든든한 한 끼 식사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