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는 요리하기 힘들어요. 가만히 있어도 등에서 땀이 흐르는데 불 앞에서 조리하는 건 숨 막히죠! 여름국하면 냉국 오이를 넣으면 오이냉국 미역을 넣으면 미역냉국 둘 다 넣어서 미역오이냉국 시원하게 즐길 수 있으면서도 조리법도 간단한 오이냉국 무더위에 식초를 넣은 새콤한 음식은 입맛을 되살리고 피로까지 풀어줍니다. 식초는 음식의 변질을 막고 살균 효과가 있어서 여름철 양념으로 제격이죠. 식초와 멸치 액젓으로 넣어 만든 오이냉국 육수는 상큼 새콤해서 누구나 즐겨 먹을 수 있는 냉국이에요.
미역은 20분 이내로 불려주세요. 불린 미역은 찬물에 여러 번 헹구어 씻어주고 물기를 빼주세요. 가위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STEP 2/6
오이와 양파는 채 썰어 주세요.
STEP 3/6
냉국을 만들 큰 볼에 생수 3컵을 붓고 설탕 2수저, 국간장 2수저, 매실청 2수저 넣으세요. 소금으로 간을 안 하고 냉국이니 국간장으로 간을 맞추어 주었어요. 상큼하게 식초 6수저 넣었어요. 새콤한 맛을 더 원하면 식초 추가로 넣으셔도 됩니다. 멸치 액젓 4수저 멸치 액젓을 넣어주면 오이냉국에 감칠맛 나게 해줘요.
STEP 4/6
불려서 잘라놓은 미역을 넣어주세요. 건미역 양 조절에 실패하셨다면 불린 미역을 지퍼팩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해 놓았다가 사용하면 좋아요.
STEP 5/6
아삭아삭 식감을 살려줄 오이와 양파도 넣어 줍니다.
STEP 6/6
바로 드실 거면 얼음을 넣고 드셔도 됩니다. 저는 냉장고에 한두 시간 넣어 놓았다가 미역오이냉국을 즐겼어요. 그러면 오이와 미역에 간이 되어서 더욱 맛있는 냉국 오이냉국 을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 얼음을 많이 넣으면 싱거워질 수 있어요. 그럴 때는 국간장이라 식초를 더 넣어주세요.
시원하면서 새콤한 맛 여름국 냉국 여름에는 아무래도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데 수분 보충에도 좋고 새콤달콤한 오이냉국 육수 는 집에서 직접 만들어 속도 편하고 질리지 않아요. 무엇보다 더운 여름 불을 사용하지 않는 여름 요리라는 거... 더운 여름 휘리릭 ~~~ 간단한 오이냉국 만들어 먹기 좋아요. 여름국 고민이 되신다면 냉국으로 오이냉국 미역오이냉국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