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에만 끓이는 소고기를 넣고 만드는 소고기미역국입니다. 물론 미역국은 많이 끓이지만, 소고기를 넣고는 생일때에만 끓이는 것 같습니다. 고기를 넣고 끓이는 것은 끓이는 자의 몫이니까요. ㅋㅋㅋ 생일에는 미역국을 끓여야 아,,내 생일인 것을 알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생일이였는데, 나와서 국사발의 뚜껑을 아무리 열고 또 열어도 미역국이 없더라구요. 아,,,, 잊었구나... 그냥 넘어가는데도 마음에 남게 되는 것이지요. 생일은 꼬옥 챙기십시오 ^^
국거리용 한우양지를 구입해서 핏물부터 빼 줍니다. 국물에 들어가는 고기는 반드시 핏물을 빼주시고, 볶음이나 구이용은 굳이 핏물을 빼실 필요는 없습니다.
STEP 2/6
핏물을 뺀 고기에 참기름을 넣어 주고 달달 볶으면서 구워 줍니다.
STEP 3/6
물에 불린 자른미역을 넣어서 같이 볶아 줍니다. 고기가 회색빛이 돌고 익으면 넣어 주세요.
STEP 4/6
잘 볶아졌다면 다진마늘을 넣어 줍니다.
STEP 5/6
한알육수에 한알을 넣어 주고, 물을 부어서는 끓여 줍니다. 팔팔 끓어 오르면 국간장으로 간을 맞춰 줍니다. 간은 마지막에 맞춰 주세요. 푹 끓였을때에 간을 맞춰 주세요. 그럼 간이 짜지지 않습니다. 제대로 우러나지 않은 상태에서 간을 하고 그 간을 보면 싱겁게 느껴져서는 또 소금이나 국간장을 넣게 되니까요.
STEP 6/6
생일상이나 아이들 영양식으로도 좋은 국거리용 한우양지를 이용해서 만든 소고기미역국 완성입니다. 참기름으로 볶아서 잡내도 잡아 주고요. 시원한 소고기미역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