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에서 세 시간 줄 서서 먹은 매운돼지갈비찜의 맛을 잊을 수 없어서 무려 다섯 번을 방문하고 만들어낸 매운돼지갈비찜 레시피를 알려줄게.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맵고, 강렬한 감칠맛이 입을 휘감는 중독적인 맛으로, 한 번도 안 해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해 먹은 사람은 없는 레시피란다.
감자와 당근은 한입 크기로, 대파는 반으로 갈라 7cm 길이로, 새송이버섯은 세로로 길게 썬다.
STEP 2/7
팽이버섯은 밑동을 잘라내고 손으로 찢는다.
STEP 3/7
냄비에 갈비삶기 재료를 모두 넣고 끓이다가 맥주가 끓어오르면 바로 돼지갈비를 넣고 딱 5분간 삶은 뒤 찬물에 씻는다.
STEP 4/7
믹서에 청양고추베이스 재료를 모두 넣고 곱게 갈아 체에 거른다.
STEP 5/7
냄비에 삶은 돼지갈비, 청양고추베이스, 갈비양념 재료를 모두 넣어 잘 섞는다.
STEP 6/7
약불에서 40분 동안 뒤집어가며 천천히 끓인다.
STEP 7/7
마지막으로 감자, 당근, 대파, 새송이버섯, 팽이버섯을 넣고 채소가 완전히 익을 때까지 끓이면 완성!
형! 꼭 냉장 소갈비여야 하나요? 잡내 없고 부드러운 소갈비찜을 만들기 위해서는 냉장 소갈비를 추천해. 특히 이 레시피에서는 소갈비 삶은 물도 육수로 쓰기 때문에 깔끔한 맛을 원한다면 냉장 소갈비를 쓰는 게 좋아. 형!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 저렴한 고기는 안 되나요? 우리 잼민이가 어른들 주머니 사정까지 걱정하는 시대가 왔구나. 비싸 보이지만 밖에서 사 먹는 것보다 훨씬 싸니까 꼭 도전해 보길 바라. 형! 고춧가루는 어떤 걸 써야 맛있나요? 고운 고춧가루와 굵은 고춧가루를 반반씩 섞어서 넣으면 색도 맛도 더욱 진하게 만들 수 있어. 형! 매운소갈비찜 성공 꿀팁 좀 알려주세요! 대구 동인동식 매운소갈비찜 맛을 제대로 흉내내기 위해서는 이 3가지 키포인트만 기억하면 돼. 첫째, 고추장 대신 오직 고춧가루로만 칼칼한 맛을 낸다. 혹시 매운맛의 끝판왕으로 매운소갈비찜을 만들고 싶다면 일반 고춧가루 대신 청양고춧가루를 넣으렴. 둘째, 이게 맞는 건가 싶을 정도로 다진 마늘을 듬뿍 넣는다. 셋째, 미원으로 감칠맛을 최대로 끌어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