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푸드 전문블로거 루나랑쿡 입니다. 도토리묵은 100g에 약 49kcal로 맘껏 먹어도 부담 없는 재료에요. 하지만 양념이 많이 들어가면 칼로리가 높아질 수 있으므로 진한 양념은 피해야겠어요. 제가 알려드리는 도토리묵무침 양념장은 짜지 않고 달지도 않게 최소한의 양념으로 맛을 살린 도토리묵무침 양념장 도토리묵 무침 레시피 소개해 드릴게요.
도토리묵 데칠 냄비에 물을 부어주고 도토리묵도 넣어주세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꺼주세요! 불을 끈 상태에서 2분 정도 도토리묵을 뜨거운 물에 담가 놓아주세요. 2분 동안 담가놓는 이유는 도토리묵 속까지 따뜻하게 만들어주기 위해서예요. 2분 후 찬물에 가볍게 헹궈주세요.
STEP 2/7
도토리묵 데치기 한 후 네모 크기로 썰어주세요. 도토리묵이 으깨지지 않게 조심조심 아기 다루듯 썰어주세요.
도토리묵은 일정한 두께와 크기가 되는 게 좋고 묵 칼이 있으면 더욱 좋아요.
STEP 3/7
양파는 채 썰고 차가운 물에 10분 이상 담가 놓아 양파의 매운맛을 빼주세요. 매운맛을 뺀 양파를 체반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STEP 4/7
당근과 오이는 반달 모양으로 썰어주세요. 깻잎은 깨끗이 씻어서 탈탈 털어 물기를 제거하고 오이, 당근과 비슷한 크기로 썰어 줍니다.
STEP 5/7
도토리묵을 버무릴 그릇에 들기름과 통깨를 빼고 모든 도토리묵무침 양념장 넣고 섞어주세요.
STEP 6/7
큰 볼에 모든 재료를 담고, 섞어 놓은 도토리묵 양념장을 넣고 살살 버무려주세요.
버무릴 때 손가락에 힘을 주면 도토리묵이 부서지니 손에 힘을 빼고 살살 버무려 주세요.
STEP 7/7
마지막에 통깨와 들기름 넣고 살살 버무려주면 도토리묵무침 완성
도토리에 떫은맛을 내는 탄닌 성분이 풍부해 활성산소 제거 능력이 탁월한 식품 도토리 도토리묵 칼로리 100g당 49kcal 다이어트 식품으로 섭취해도 되는 다이어트 식품 아사 아삭 오이의 맛도 좋고, 각종 채소와 어울리는 도토리묵 여름에 간편하게 즐기는 다이어트 식단 추천 여름철 먹는 도토리묵무침 별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