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해치리 않으면서 살을 빼는 것은 참 어려워요. 탄수화물 등 음식을 갑자기 줄이면 후유증으로 활력이 떨어지고, 어지럼 등 여러 증상이 생길 수 있어요. 특히 근육이 줄고 뼈 건강까지 나빠진 중년의 경우 무리한 다이어트는 하시면 안 됩니다. 근육을 보호해 주면서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는 다이어트레시피 가지고 왔어요. 굶어서 하는 다이어트는 NO! 우리 현명하게 다이어트하자고요. 콩 음식 식물성 단백질의 대표 근육 보호 순두부 칼로리가 제일 낮아 모두부 = 찌개용 순두부 = 압착 과정이 없는 두부 전두부 = 비지를 제거하지 않고 만든 두부 열량이 제일 낮은 순두부로 덮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우선 고추기름부터 만들어 볼까요?
전자레인지로 고추기름을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도 있는데요. 저는 제 나름대로 고추기름을 만들어 먹어요! 우선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불을 약하게 해주세요! 고춧가루를 넣고 볶아주시는데요. 이때 한눈팔면 안 돼요! 고춧가루가 금방 타 버리거든요. 전 사진과 영상 찍느라 약간 타버렸어요. 불 조절만 잘하면 전자레인지보다 훨씬 편하게 고추기름을 만들 수 있어요.
약불
STEP 4/7
고추기름이 만들어진 냄비에 물을 한 컵 250ml 정도 넣고 양파를 넣어 주세요.
STEP 5/7
물이 끊어 오르면 순두부를 넣고 숟가락으로 순두부를 으깨어 주세요.
STEP 6/7
썰어 놓은 대파 넣고, 참치 액 1숟갈 넣어 간을 맞춥니다. 그다음! 전분물을 조금씩 넣어가면서 농도를 맞추세요.
전분물을 한 번에 다 넣으시면 안 돼요.
STEP 7/7
그릇에 잡곡밥을 넣고, 잡곡밥 위에 순두부를 올려주면 순두부덮밥 완성입니다.
밥은 조금 담고 순두부를 많이 얹어서 먹으면 부들부들 보들보들 순두부 식감도 좋고 목 넘김도 부드러워요. 순두부 입안에 넣으면 금방 사라져 버려요. 전 매운 고춧가루를 사용했는데요. 매콤하니 스트레스가 확 풀리더라고요. 포만감도 좋고 무엇보다 소화가 잘되어 어르신들한테도 좋은 순두부덮밥입니다. 안 매운 고춧가루를 사용하면 간편한 덮밥 요리로 풍성한 아침식사로도 좋겠어요. 단백질 풍부한 순두부덮밥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