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와 양파를 달달한 소스와 함께 끓여 밥 위에 얹어 먹는 일식 쇠고기 덮밥 '규동' 최소한의 단맛으로 먹기 좋게! 소고기와 달걀로 단백질이 듬뿍! 다이어트 중 힐링 메뉴로 제격이에요. 푸짐하게 담아낸 '한 그릇' 다이어트 식단 생각보다 쉽게 만들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이지만 누구라도 좋아할 맛이에요. 다이어트 중 지인과의 만남이 불가피하다면 집으로 초대해 후다닥 따뜻한 규동을 만들어 대접해 보세요! 맛있다고 엄지 척!
빈 생수병을 활용해 분리하기도 하지만 마땅한 도구가 없어서 계란을 깨끗이 세척하고 손을 깨끗이 씻은 후 간단하게 손으로 분리해 보았어요. 그릇을 두 개 준비하고 계란 껍데기를 톡 까서 껍질과 껍질을 넘나들며 왔다 갔다 하면서 분리!
STEP 3/7
고기에 기름이 많이 붙어 있다면 미리 기름을 떼어낸 후 조리하세요. 달군 팬에 고기,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살짝 볶다가 물 한 컵을 넣어주세요.
STEP 4/7
팔팔 끊을 쯤 양파와 대파를 넣고 간장과 올리고당으로 간을 한 뒤
STEP 5/7
노른자 분리에 실패했던 계란을 넣어주고 그리고 노른자가 분리되여 남은 계란 흰자도 넣어주세요! 계란 흰자 단백질 덩어리! 계란이 반숙으로 익혀질 동안만 끓여주세요.
STEP 6/7
밥 위에 재료를 올려주세요!
STEP 7/7
마지막으로 분리한 계란 노른자 살포시 얹어 주면 완성!
비주얼부터 압도적이죠? 규동 맛집이라고 소개해 주고 싶을 만큼 고기가 엄청 큼지막하고 푸짐하게 들어가 있고 고춧가루 팍팍 넣으면 더 맛있다는... 노른자를 터트려서 고기 토핑과 아래 깔려있는 간장 국물과 밥을 슥슥 비벼서 먹으면 끝! 적당히 단짠단짠이라고 할까요? 와 이건 진심 맛있어요! 내가 만들었지만 와~~~~ 다이어터규동 맞아? 너무 맛있어서 한 그릇 더 먹고 싶었다는... 지인들 초대해 해주고 싶은 다이어터규동 엄지 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