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다른 반찬 없이도 맛있는 다이어트식단 마지막 한 스푼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카레요리를 준비했어요. 오늘은 가볍게 '채식' 먹는 날! 간편하고 완벽한 다이어트 정석! 병아리콩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까지 포함되어 있어 우리 몸에 참 좋은 재료입니다. 병아리콩을 카레에 넣어서 든든한 건더기로 즐기고, 카레를 수분 없이 졸여서 빵에 발라 먹기에 좋은 카레입니다.
병아리콩을 전날 물에 담가 놓았어요. 불려놓은 병아리콩은 10분 이상 삶아서 건져 주세요! 다이어트에 좋은 병아리콩을 한꺼번에 삶아 냉동실에 보관해 놓았다가 사용하시면 편해요.
STEP 2/7
양파, 당근, 파프리카는 굵게 썰어주세요. 저는 카레 만들 때 재료를 크게 넣는 편이에요! 개인 취향에 따라 작게 자르셔도 됩니다.
STEP 3/7
달구어진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르고,양파 먼저 볶아주세요.
STEP 4/7
당근 넣고, 파프리카 넣어주고, 오늘의 주인공 병아리콩도 넣어 볶아줘요!
STEP 5/7
어느 정도 볶아지면 우유를 넣고 끊이고
STEP 6/7
카레 가루 한 숟가락 반 정도 넣어주세요!
STEP 7/7
중불로 줄이고 꾸덕꾸덕해질 때까지 중불에서 계속 저어주세요! 수분이 날아가면서 점점 걸쭉해집니다. 꾸덕꾸덕 원하는 질감이 나오면 불을 꺼주세요!
병아리콩이 씹히는 질감이 재미있었고 부드러운 우유크림 같은 카레와 야채들 주방에 풍기는 카레의 향이 어찌나 좋던지~ 이렇게 먹으면 다이어트식단이 아니라 별미라고 할 수 있겠어요. 잡곡밥 슥슥 비벼서 먹으니 행복함이... 오늘도 다이어트식단을 하면서 맛있게 먹고 행복해졌어요. [다이어트 말고 직관적 식사] 책을 읽었는데 "먹는 법만 바꿔도 인생이 바뀐다"라고 합니다. 먹는 즐거움을 포기하지 마세요! 내 안의 지혜를 존중함으로써 음식을 준비하고, 먹는 과정에 존재하는 긍정적인 성장의 기회를 자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