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빠지는 레시피로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유지어터가 되고 싶은 루나에요. 다이어트 식단에 지치고, 외식이 당기는 날! 맛집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맛있는 스테이크를 푸짐하게 덮밥으로 즐기면 어떨까요? 품위 있게 기분 내고 싶은 날! 스테이크 덮밥 저는 평소에 고기를 좋아하는 육식파! 육식파의 최애 메뉴인 스테이크를 다이어트 버전 덮밥으로 즐길 수 있도록, 양념은 최소화하고 맛을 살렸어요. 오늘은 칼로리보다 영양성분에 집중해요. 탄단지섬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섬유질)의 알찬 구성으로 똑똑하게 먹어야 해요. 영양 성분에 맞춰 식사를 하며 운동하는 것이 감량이 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탄단지섬 다이어트식단으로 완벽한 스테이크 덮밥 고기 구우러 가볼까요?
고기는 기름 부위를 제거한 뒤 소금, 후춧가루, 올리브유로 약 10분간 마리네이드해주세요. 양파는 채썰어 주세요.
마리네이드
고기나 생선을 조리하기 전에 맛을 들이거나, 부드럽게 하기 위해 와인이나 올리브유 등에 재워 두는 것.
동물성지방을 제거하거나 퍽퍽한 살코기를 부드럽게 즐길 수 있게 돕는 역할을 합니다.
STEP 2/5
팬을 달구어 센불에 마리네이드한 고기를 굽기 시작하여 겉이 노릇해지면 중간 불에 뒤집어 익힌 후 잘라주세요.
STEP 3/5
고기를 구웠던 팬에 양파를 넣고 반투명한 상태가 될 떄까지 볶아주세요.
STEP 4/5
우스터소스가 없다면 간장, 후춧가루, 올리고당, 물을 섞어 만들어 줍니다.
STEP 5/5
접시에 뱝 - 볶은 양파 - 소스 - 고기 순으로 담아 고추냉이와 채소를 곁들입니다.
컨디션 안좋은 날, 풍부한 단백질로 텐션 업 할 수 있는 스테이크덮밥 소고기도 어쩜 이렇게 부드럽게 구웠는지... 한점한점 입에서 살살 녹아요. 신선한 채소와 고기와 와사비 올려 먹으면 더 담백하게 즐길 수 있고, 역시 밥에 양념을 잘 섞어서 야무지게 와사비 올려서 앙~~~ 이날 진짜 배부르게 먹었어요. 특별한 날 만들어 먹어도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