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나물은 사계절 내내 먹어도 어색하지 않는데요. 여름에는 콩나물 냉국 레시피로 자주 해 먹는 편이죠. 콩나물냉국이라 해서 특별한 레시피는 없고 식혀서 냉장고에 두고 먹으면 냉국이 됩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면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는데 이럴 때는 제일 쉬운 콩나물국 레시피가 제일 만만한 거 같아요. 콩나물국은 특별한 레시피 없이 맛을 낼 수 있어요.
대파는 송송 썰어주시고 한 그릇 요리라 딱히 대파가 많이 필요하지 않을 거 같아요. 육수 또는 코인 육수를 넣고 조리하면 되는데요. 생수500ml~600ml정도 하면 적당할거 같아요.
STEP 3/5
코인육수를 넣고 씻어둔 콩나물을 넣어주세요. 소금 약간 넣고 조리해주면 됩니다. 콩나물을 조리할 때는 뚜껑을 끝까지 덮고 하느냐 뚜껑을 열고 끝까지 조리하느냐에 따라 달라져요. 선택은 자유입니다. 저는 뚜껑을 열고 하기 시작하니 콩나물도 아삭하고 조리방법이 마음에 들더라고요.
STEP 4/5
6분 정도 끓이면 콩나물 익어가는데 중간중간 뒤적거려 골고루 익게 만들어주세요. 다진 마늘과 고춧가루, 국간장을 넣고 간을 해주세요.
STEP 5/5
대파를 넣고 마무리해주시면 되는데요. 떠있는 거품을 제거해주시면 더 깔끔하고 좋아요. 딱히 레시피가 어렵지 않아 설명이 필요 없을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