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탕은 집에서 해먹기 힘들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해봤어요. 감자탕은 생각보다 쉽지만 등뼈가 신선해야 맛있는 거 같아요. 끓일 때 잡내없이 간단하고 쉽게 만드는 법을 이야기해주고 싶은데요. 감자탕은 집에서 해먹기보다는 뼈다귀 해장국 1그릇 사먹는 편이 편하다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아요 이렇게 감자탕 끓이는 법 해보세요.
감자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대파도 큼직하게 썰어주세요. 감자탕에 들어갈 재료는 감자와 대파, 우거지 또는 시래기 아니면 묵은지를 넣어서 끓여 드시면 됩니다.
STEP 2/5
등뼈는 신선한 것을 추천드려요. 냉동 제품은 살이 퍼석해서 먹기도 불편하고 맛이 없어요. 등뼈는 찬물에 담가 두시면 됩니다. 저는 시간이 없어 1시간 정도 담가 두고 핏물을 제거한 뒤 압력솥에 넣어줬어요. 물은 뼈가 잠길 정도로 넣어주세요. 고춧가루와 다진 마늘, 간장을 넣어주세요.
STEP 3/5
대파를 송송 썰어 잡내를 잡아줘도 좋아요. 대파 뿌리나 소주 1큰술을 넣고 된장 1/2큰술이 들어간 감자탕은 잡내를 잡는데 충분하더라고요. 월계수잎이 따로 없어도 괜찮아요. 뚜껑을 닫고 30분 정도 끓여주세요. 끓여줄 때는 우거지를 넣고 감자는 넣지 말고 끓여주시는 것이 좋아요.
STEP 4/5
감자와 함께 끓여주면 살이 부서집니다. 김이 빠질때까지 기다렸다가 감자를 넣고 다시 끓여주세요. 모자란 간은 소금으로 대신해주세요. 대파를 넣어주면 감자탕 완성입니다.
STEP 5/5
감자탕 끓이는 법 완성입니다. 생각보다 쉬운 레시피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어렵다 하는 감자탕 레시피는 바로 등뼈에 잡내가 날까봐 조금 걱정되어 만들어먹기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신선한 등뼈만 있으면 괜찮을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