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승원닭볶음탕을 만들어주기위해서 제일 먼저 닭을 흐르는 물에 씻어줍니다. 저는 닭볶음탕용 닭 1팩 모두 사용했어요.
그리고 닭볶음탕용 닭이 모두 잠길만큼의 찬물을 넣고 담궈서 핏물을 제거해줍니다. 약 20분정도 담궈놓았어요.
닭볶음탕용 닭
STEP 2/10
이제 차승원닭볶음탕 양념을 미리 만들거예요.
고추장 2.5스푼, 국간장 2.5스푼, 설탕 1.5스푼, 고춧가루 2스푼을 넣어줍니다.
고추장, 국간장, 설탕, 고춧가루
STEP 3/10
그리고 잘 섞어주시면 차승원닭볶음탕 양념 완성입니다.
STEP 4/10
불순물과 잡내를 제거해줄겸 닭을 한번 살짝 삶아주고 만들어줄거예요. 냄비에 닭을 넣고 닭이 잠길만큼의 물을 넣습니다.
그리고 소금 약간과 후추 톡톡 넣고 삶아주세요.
물이 끓어오른 후 5-10분정도 더 삶고 꺼내주었습니다.
그리고 흐르는 물에 닭을 한번 더 씻어주고 채에 넣어 잠시 물기를 빼둡니다.
물, 소금, 후추
STEP 5/10
닭볶음탕에 들어갈 당근과 양파는 먹기좋게 깍둑썰기로 썰어줍니다. 감자가 있으시다면 감자도 넣어주셔요.
저는 차승원닭볶음탕에 당면을 조금 넣어주려고 미리 당면도 불려주었습니다. (당면 생략가능합니다.)
당근, 양파, 당면
STEP 6/10
물 500ml에 미리 만들어둔 차승원닭볶음탕 양념을 잘 풀어주고 당근과 양파, 그리고 한번 삶아주었던 닭도 넣어 팔팔 끓여줍니다.
물, 양념, 당근, 양파, 닭
STEP 7/10
한번 끓어오르면 다진마늘 1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계속 끓여줍니다.
닭볶음탕은 오래 끓일수록 맛있는것같아요!
다진마늘
STEP 8/10
차승원닭볶음탕의 국물이 자작해져서 어느정도 졸여졌을때 미리 불려둔 당면을 조금 넣었어요.
당면 대신 떡볶이 떡을 넣어 드셔도 좋답니다.
닭에 양념이 잘 배고 원하시는 양념국물이 만들어졌다면 마지막으로 청양고추 송송 썰어 위에 올려주면 끝!
당면, 청양고추
STEP 9/10
보기만해도 먹음직스러운 차승원닭볶음탕 완성입니다.
별다른 재료를 많이 넣지 않았는데도 식당에서 먹는 듯한 맛이 나서 참 좋은 차승원닭볶음탕.
사실 사먹는것보다 더 맛있는 듯 해요! 게다가 쉽게 만드는 레시피라 더욱 좋아요. 차줌마의 뚝딱뚝딱 요리솜씨 인정입니다!
STEP 10/10
차승원닭볶음탕의 양념이 닭과 잘 어우러져서 밥에 올려놓고 닭 살을 발라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감자나 당근을 으깨서 밥과 함께 비벼먹어도 제대로 밥도둑이랍니다.
저는 아침에 차승원닭볶음탕이랑 한끼 든든히 먹고 저녁에 남은 닭볶음탕에 밥 볶아 먹었어요. 사진을 따로 직진 못했지만 남은 닭볶음탕에 찬밥을 넣고 샥샥 잘 볶아준 후 마지막에 참기름 한바퀴 휘익 두른 후 위에 김가루 솔솔 뿌려서 먹어주니 닭볶음탕볶음밥도 정말 맛있더라구요.
양념이 맛있으니 어떻게 먹어도 다 맛있답니다.
양념이 자극적이지 않은 차승원닭볶음탕 든든하게 드셔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