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토리묵을 먼저 준비해줍니다.
마트에서 사온 도토리묵 반만 사용했어요. (나머지 반은 신랑이 좋아하는 묵사발을 해먹을거라 :))
사진을 깜박하고 못 찍었는데 도토리묵을 데친 후 무쳐주었어요. 끓는 물에 도토리묵을 넣고 1~2분정도 데쳐준 후 꺼내줍니다.
도토리묵
STEP 2/8
백종원도토리묵에 들어갈 재료를 준비해줍니다.
색을 내기 위해 당근도 조금 채 썰어주었습니다. 상추를 넣어 먹으면 좋지만 집에 상추가 아닌 깻잎뿐이어서 깻잎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었습니다.
당근, 깻잎
STEP 3/8
그리고 백종원도토리묵양념장에 들어갈 파와 청양고추 한개도 잘게 썰어줍니다. 파는 적당량 준비해주셔요.
파, 청양고추
STEP 4/8
이제 백종원도토리묵양념장을 만들어줄거예요.
간장 5스푼, 고춧가루 1스푼, 매실 1스푼, 통깨 탈탈 넣어줍니다. 잘 섞어준 후 미리 잘게 썰어둔 파와 청양고추도 넣어주셔요. 저는 심심하게 먹는 편이라서 조금씩 넣어 간을 보는데 간을 보시고 부족한 양념을 추가해주시면 좋아요.
간장, 고춧가루, 매실, 통깨
STEP 5/8
이제 볼에 깻잎(또는 상추)과 당근을 넣고 도토리묵을 먹기좋게 썰어서 넣어줍니다.
깻잎, 당근, 도토리묵
STEP 6/8
그리고 만들어둔 양념장을 넣고 도토리묵이 뭉개지지않도록 잘 무쳐주셔요.
- 양념장은 한번에 다 넣지 마시고 조금씩 넣으며 무쳐준 후 입맛에 맞게 추가해주세요. (저는 만든 양념장의 반정도만 넣었어요.)
STEP 7/8
백종원도토리묵양념장으로 만든 도토리묵무침 완성입니다!
상추가 없어서 깻잎으로 만들었는데 깻잎의 향이 나서 좋더라구요. 도토리묵이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니 가끔 과하지않게 저녁 한끼로 백종원도토리무침을 먹어도 좋답니다.
STEP 8/8
남녀노소 좋아할 입맛인 백종원도토리묵양념장!
양념이 과하지않아서 더욱 좋고 그래서 다이어트에도 좋은 것 같아요. 여름날 계곡가서 먹었던, 식당에서 먹은 그 맛입니다.
좋아하는 야채를 넣어 먹어도 좋은! 다이어트에 좋은 백종원도토리무침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