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재료들을 준비해서 백종원 맛남의 광장 돼지고기강된장부터 만들어볼거예요. 이 돼지고기강된장은 미리 만들어두면 나중에 그냥 밥에 상추 먹기좋게 썰어넣고 비벼먹어도 맛있습니다.
돼지고기강된장을 만들기 위해서 돼지고기를 잘게 썰어주세요. 저는 앞다리살을 잘게 썰어주었습니다. 백종원맛남의광장에서는 구이용을 잘게 썰어서 준비하셨더라구요. 편하신대로 준비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도 송송 썰어주고 양파와 두부도 깍둑썰기로 썰어줍니다. 또 파도 송송 썰어주세요.
(두부는 얼려놓은 두부를 사용했고, 파는 냉동실에 소분해서 얼려둔 걸 사용했습니다.)
돼지고기, 홍고추, 청양고추, 양파, 두부, 파
STEP 2/14
이제 달궈진 팬에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줍니다.
저는 깊이가 있는 팬을 사용했습니다.
너무 센불로 하시면 탈 수 있으니 불조절에 신경써주셔요. :)
돼지고기
STEP 3/14
돼지고기를 잘 볶아주다가 색이 변하며 어느정도 익으면 된장 1스푼을 넣고 볶아주세요.
된장
STEP 4/14
그리고 적당히 물을 넣어줍니다. 만드시는 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돼지고기가 잠길정도로 넣어주었는데 생각보다 많이 넣은 듯 하더라구요. 하지만 졸여주면 되니 걱정은 NO!
*백종원 맛남의 광장 돼지고기강된장은
돼지고기 50g, 물 80ml를 넣어주었습니다.
참고해서 물의 양을 넣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물
STEP 5/14
물이 끓어오르면 준비한 재료 모두 넣어줍니다.
그리고 다진마늘 0.5스푼, 고춧가루 1스푼을 넣어주세요.
설탕은 기호에 따라 입맛에 맞게 적당량 넣어주세요. 저는 단 맛을 별로 안 좋아하기에 설탕은 생략했습니다.
끓어오르면 간을 보시고 부족한 간은 추가해주세요. 제 입맛에는 괜찮더라구요!
이렇게 백종원 맛남의 광장 돼지고기강된장을 잘 졸여주시면 끝입니다.
다진마늘, 고춧가루
STEP 6/14
완성입니다. 만든 강된장의 양에서 1인기준 먹을만큼만 조금 덜어서 완성샷을 찍었어요. 약간 국물(?)이 있게 드시려면 너무 졸이지 않으시면 됩니다!
STEP 7/14
이번엔 백종원 부추무침을 만들어줄거에요.
부추무침 역시 삼겹살이랑 먹으면 정말 맛나죠! 부추비빔밥에 들어가는 것들이 다 단독으로 먹어도 맛있는 거라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다양하고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부추무침은 삽겹살, 오리고기랑 먹어도 느끼함을 잡아주니 맛있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부추비빔밥에 넣어 먹을 것이기에..!
부추는 깨끗한 물에 싯어서 먹기좋은 길이로 썰어주었습니다.
부추
STEP 8/14
자! 부추무침을 만들어줄거예요.
볼에 부추를 넣어주고 고춧가루 0.5스푼, 다진마늘 0.5스푼, 설탕 약간, 식초 0.5스푼, 매실 1스푼을 넣고 잘 무쳐줍니다.
부추, 고춧가루, 다진마늘, 설탕, 식초, 매실
STEP 9/14
양념이 고루고루 묻혀지도록 잘 무쳐준 후 간을 봐주세요.
부족한 간은 입맛에 맞게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혹시 싱거우시다면 맛소금을 조금만 넣어주세요. 저는 안 넣어도 입에 맞았기에 레시피 그대로 만들었어요!
간을 본 후 입에 맞으시다면 참기름 0.5스푼, 통깨 탙탈 넣고 잘 섞으며 무쳐주세요.
참기름, 통깨
STEP 10/14
에 나온 레시피대로 만든
부추무침도 완성입니다.
이제 바로 부추비빔밥 만들어볼게요.
STEP 11/14
자! 우선 밥공기에 밥을 담아주고 원하는 만큼의 강된장을 올려줍니다. 이렇게만 비벼먹어도 맛나요 -
밥, 강된장
STEP 12/14
그리고 만들어둔 부추무침도 적당량 올려줍니다.
부추무침
STEP 13/14
휙휙 비벼줍니다. 빨리 비벼서 먹고 싶다는 급한 마음이 그대로 담긴 사진이쥬..?
STEP 14/14
이렇게 잘 비벼주면 부추비빔밥 완성입니다.
부추무침까지 올려서 먹으니 식감도 좋고 정말 맛있어 계속 먹게 되더라구요. 부추무침이 맛있으니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당장이라도 고기를 굽고 싶었어요.
돼지고기강된장을 밥에 비벼먹으니 간도 알맞습니다. 고추장에 비벼먹는 것보다 훨씬 고급스러운 맛이라 양배추에 강된장을 넣고 쌈싸먹어도 잘 어울립니다!
저처럼 비빔밥 좋아하시는 분들, 반찬으로도 활용가능한 돼지고기강된장과 부추무침 만들어서 맛나게 드시고 또 비빔밥으로도 만들어드셔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