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어간장소스 만들기]
진간장 1컵에 맛술 소주컵으로 0.7컵, 청주 소주컵으로 0.7컵 넣으시면 되는데 저는 청주가 없어서 집에 남아있던 사케로 대체했어요.
간장소스가 한번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가다랑어포 일명 '가스오브시'를 한줌 넣고 식혀주면 연어 초밥 간장 소스는 끝입니다.
STEP 2/5
[연어초밥 밥 만들기]
평소보다 물양을 덜잡아 주시고 그 위에 밥 자체에 감칠맛을 끌어올리는 건다시마를 여러장 올려서 밥을 지어주세요.
꼬들밥으로 만들기
STEP 3/5
[연어초밥 단촛물 만들기]
연어초밥 단촛물은 식초 3큰술에 설탕 1큰술, 소금 반큰술 넣어 잘 섞어 주시면 됩니다. 문어초라던가 스시에 잘어울리는 다른 식초들도 있지만 집에 보통 그런 식초들은 없기 때문에 그냥 식초를 사용해주셔도 괜찮아요.
STEP 4/5
[연어초밥 재료 준비하기]
초밥을 만들기 위해 연어와 잘 어울리는 양파를 얇게 썰어 찬물에 담가 매운맛을 빼주시고, 초밥안에 들어갈 고추냉이도 조금 짜서 준비해 줄게요.
그리고 연어는 초밥 위에 올라갈 정도로 두툼하게 썰어주세요. 본인 기호에 맞게 썰어주면 됩니다.
STEP 5/5
[연어초밥 만들기]
꼬들하게 지어진 밥에 단촛물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 단촛물은 다 넣지 마시고 조금 남겨주세요. 밥을 뭉칠때 단촛물을 손에 바르고 하면 밥알이 손에 잘 달라붙지 않아서 좋아요.
이제 밥을 한손으로 잘 뭉치고 반대쪽 손 손가락으로 고추냉이를 밥위에 살짝 묻혀주세요.
그 위에 연어를 올려주시면 기본적인 연어초밥이 완성됩니다.
연어초밥의 포인트는 밥입니다. 꼬들한 밥과 함께 단촛물을 정확히 계량해 만들면 맛있는 연어초밥을 드실 수 있을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