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에 좋고 몸이 찬 여성들에게 아주 좋은 식재료인 마늘종.. 이 외에도 몸에 좋은 효능들이 아주 많더라고요. 이렇게 좋은 재료니 건강을 위해 반드시 챙겨야겠지요~ 제철은 3월부터 5월까지라 하니 곧 신선한 마늘종이 나오겠네요^^ 이곳 캐나다 밴쿠버 한인마트에도 마늘종을 볼 수 있어요. 3묶음에 2불도 안되는 금액에 판매해서 얼른 한 봉지 사 왔어요~ 밑반찬으로 매콤하게 무침도 해먹고 닭 다리와 함께 달콤 짭짤하게 볶아 한 그릇 요리로도 먹고 알차게 잘 먹었답니다^^ 오월이표 마늘종 레시피 소개합니다!! 닭 다리와 마늘종의 만남~ 아주 맛있게 잘 먹고 밥까지 볶아먹었어요!!
우선 닭 다리를 깨끗이 씻어 칼집을 내주고 소금을 살짝 뿌리고 달궈진 팬에 기름을 살짝 둘러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기름을 두르고 앞뒤로 구워주면 음식이 더 맛있어져요) 노릇하게 구워지면 물 100ml 정도 넣고 불을 줄여 뚜껑을 덮어 완전히 익혀줍니다.(만약 닭 냄새가 싫으신 분은 청주나 쿠킹 와인으로 하셔도 됩니다. 저는 닭이 신선해서 물을 넣었어요)
STEP 2/11
닭이 익는 동안 소스를 만듭니다 - 볼에 닭 육수나 물을 넣고 간장, 피시소스, 굴 소스, 라이스 식초, 설탕, 다진 마늘, 생강, 후추 그리고 전분가루를 넣어 모두 섞어둡니다.
STEP 3/11
전 간장으로 볶음 할 때 갈색 설탕을 사용해요
STEP 4/11
라이스 식초를 사용하면 맛이 깔끔해요~ 신맛은 전혀 나지 않아요 그리고 고기 요리에 피시소스(액젓)을 넣으면 감칠맛이 좋아요!!
STEP 5/11
대파를 송송 썰어주어요~ 이곳에서는 대파를 구하기 쉽지 않아 비슷한 leek(릭)을 사용했어요~ 한국에 계신 분들은 릭보다 훨씬 맛있는 대파 흰 부분을 사용하세요
STEP 6/11
마늘종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어요~ 저는 마늘종을 더 잘 보이기 위해 3센티 정도로 썰어줬지만 작게 썰어도 괜찮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