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큰한 양배추와 베이컨을 넣어 훈연의 맛이 어울어진 양배추전을 소개합니다. 양배추는 한번 사오면 끝까지 먹을때가 흔치않죠, 또한 냉장보관이 오래가서 안심하고있다 아차하는 순간이 종종있을텐데요 이럴때 딱~만들기 좋은 메뉴입니다. 너무도 간단한데 푸짐하기까지한 양배추전! 달큰하고 부드러운 식감에 바삭하게 구운 베이컨까지~영양과 맛을 한번에 잡은 집밥요리, 집콕, 냉파요리로 추천 메뉴입니다 ! 양배추 좋아하시는분들이람 두말할것도 없구요! 안 좋아하시는분들도이렇게 해드셔보세요! 정말 맛있게 드실수 있을꺼예요!
고추는 씨를 빼면 매운맛이 덜하고 깔끔한 요리를 원하실때 하셔도 좋습니다. 또한 개인의 식성과 취향에 따라 선택해주세요.
STEP 4/15
설탕, 간장, 식초, 물 1T 씩 동일한 양과 후추, 다진마늘, 파, 청양고추를 넣어 잘 섞어주면 양념간장 완성.
STEP 5/15
양배추는 깨끗이 씻은후, 물기를 빼주세요
1. 양배추 사용법 : 칼에 닿는부분부터 색이 변하고 상하기 쉬워서, 뜯을때 칼을 가급적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겹겹이 낱장으로 뜯어 사용할 만큼 세척하고 나머진 보관합니다.
2. 양배추 세척법 : 물에 담가 2분~5분정도 사이 담가둔후, 위,아래로 흔들어주고 흐르는 물에 앞,뒷면을 다시한번 깨끗이 씻어주세요.
STEP 6/15
양배추의 물기를 제거한후, 너무 두껍지 않게 채를 썰어주세요
물기에 따라 반죽의 양이 달라질수 있기때문에, 양배추의 물기를 제거한후 썰어주세요.
STEP 7/15
양배추에 소금과 후추를 한꼬집씩 넣어주며, 부침가루도 넣어 뭉치지않게 젓가락으로 잘 섞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