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금치는 비타민이나 무기질을 함유했을 뿐만 아니라 인체에 해로운 요산을 분해 배출시키는 망간과 구리까지 함유하고 있고 뇌 기능 자체를 개선하는 효능도 있어 많이 먹으면 먹을수록 좋아요. 아무 맛도 안 나서 안 먹으려 하니 문제일 뿐입니다. 보통 고추장을 넣은 시금치무침을 하거나 아니면 된장국 할 때 넣어서 먹는데 오늘은 시금치 된장국 끓이는 법입니다. PS. 된장국은 원래 된장만 넣고 끓여도되는 간단한 국입니다. 이번 레시피는 간단한 방법은 아니예요. 간단한 된장국을 원한다면 다른분 레시피를 참고하세요~!
시금치는 밑단을 잘라도 됩니다. 그러나 시금치의 좋은 성분은 뿌리부분에 있습니다. 이왕이면 뿌리부분은 쳐내지 않는게 좋습니다.
STEP 7/10
고추가루 1/2 큰술, 다진마늘 1/2 큰술, 새우젓 1t스푼을 넣고 다시 한소끔 끓입니다.
고추가루,다진마늘, 새우젓
중불
새우젓 1/2을 표기했는데 된장국은 원래 짭니다. 1t스푼으로 처음에 넣고 간 보면서 더 넣을지 확인하세요.
STEP 8/10
썰어둔 두부 반모, 대파 1/2을 넣고,
중불
STEP 9/10
잠시만 끓여주세요. 중간중간의 거품들은 국자로 덜어내주시면서 끓이면 됩니다.
STEP 10/10
사실 된장국은 된장과 애호박만 넣어도 맛은 납니다. 재료가 온전히 준비된 상태에서 조리를 하는 경우는 드물기때문에 있는재료를 가지고들 하세요. 많이들 들어가는 재료가 애호박, 양파, 시금치, 양배추, 그때 그때 있는재료 가지고 하면 됩니다.
사실 된장국은 된장 자체의 향이 진하고 맛이 강하기 때문에 된장과 애호박만 넣어도 된장국 맛은 납니다. 재료가 온전히 준비된 상태에서 조리를 하는 경우는 드물기때문에 있는재료를 가지고들 하세요. 애호박, 양파, 시금치, 양배추, 등등그때 그때 있는재료 가지고 하면 됩니다. 된장국의 간은 이미 된장 자체가 짜기때문에 다진마늘 정도만 넣어주면되고 간이 너무 심심하다면 새우젓으로 간하는 게 가장 구수하고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