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량스푼은 집에서 사용하는 8cc 정도의 밥숟가락입니다.
양념장을 모두 한데 넣고 설탕이 녹을때 까지 잘 섞어 줍니다. 짜장가루는 오뚜기에서 나오는 분말짜장가루입니다.
**새로운 레시피 제작에 힘좀 나게 동영상도 좀 시청 해주세용^^... 두율이네 유툽 놀러 오시면 더많은 레시피와 최신 레시피를 더 빠르게 보실수 있습니다~
STEP 2/5
돼지고기는 앞다리살 슬라이스 제품으로 두루치기용으로 나온 0.5cm 정도 두께의 고기를 사용합니다.
팬을 중불로 달궈 고기를 익혀줍니다. 이때 들러 붙은 고기가 하나하나 잘떨어지게 휘저어 가면서 볶아 주세요.
고기가 서로 엉겨 붙어 있으면 양념이 골고루 제대로 베어들지 않아 맛이 확 떨어집니다.
고기는 80% 정도 까지 익히는데 만약 불이 강해서 고기가 타는거 같은면 적당히 물은 30~50cc 씩 부어주면서 익혀주세요.
STEP 3/5
고기가 80% 이상 익었으면 양념을 부어주세요.
저는 양념을 다 들이 부었지만 여러분은 80% 정도만 부어 준 다음 간을 보시고 추가를 결정하세요.그 이유는 제조사마다 판매되는 재료의 염도, 집집마다 다른 숟가락 크기로 인해 맛의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저는 항상 사용하는 제조사가 똑같고 집에 있는 숟가락을 사용하니 과감히 다 들이 부었습니다^^~
양념이 짠 경우에는 물을 넣지 마시고 양파 또는 설탕 반스푼 정도를 추가 해서 볶아주세요.
STEP 4/5
양념을 부은 다음에는 강불에 볶아 주세요. 볶아지는 정도는 사진 처럼 양념의 양이 자박하게 줄어들면 됩니다.
꼭 저렇게 안졸여 지더라도 맛을 보시고 원하는 입맛에 도달하면 불을 끄시면 됩니다.
STEP 5/5
특색있게~ 돼지고기 한번 볶아 드시고 무더운 여름 더위 안먹게 조심들하세요^^~
이상 저희 아이들이 냄비에 달라들어 양념을 박박 긁어 밥 비벼먹은 레시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