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7
상품목록
main thumb
바겨사

냉장고파먹기 사골육수로 끓이는 부대찌개

며칠 전에 시어머님이 사골을 고아서 보내주셨어요. 이틀 동안 푹 끓이고 기름을 다 걷어내고 끓이셨다고 하셔서 아주 잘 먹겠지만 힘들게 왜 하셨냐고 했죠. ^^;; 요즘 사골국물에 밥 말아서 잘 먹고 있었답니다. 냉장고파먹기 하는 날~ 사골국물이 있으니 햄과 야채, 김치.... 넣을 수 있는 거 하나씩 다 꺼내서 부대찌개를 끓였습니다.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부대찌개를 재료를 준비할 때 제일 먼저 할 일은 양념장을 먼저 만들어 두는 일입니다.
고춧가루 3T, 국간장 2T, 멸치액젓 1T, 간마늘 1T, 후추를 넣고 양념장을 먼저 만들어 숙성(?)의 시간을 줍니다.
냉동실에 소고기다짐육이 있어서 해동시키고 맛술, 소금, 후추로 밑간을 했습니다.
팽이버섯, 양파, 떡볶이 떡, 스팸, 후랑크소세지, 대파를 썰어서 준비했어요. 부대찌개에 넣을 수 있는 재료는 냉장고에 이거뿐이네요.
냄비나 웍에 준비한 재료를 가지런히 놓아줍니다.
양념장도 올려줍니다.
시어머님이 이렇게 1인분의 양만큼 비닐에 담아서 10개를 보내주셨지요. 냉동실에 얼려두었던 사골국물 1개를 꺼내서 해동을 시켰어요.
뭔가 더 넣을 것이 없나 찾다가 김치를 조금 썰어서 넣었어요. 김치가 많이 들어가면 김치찌개가 돼버리니 부대찌개의 맛을 헤치지 않을 만큼만 넣어봤답니다.
사골육수가 400ml 되더라고요. 2개를 넣으면 진할 거 같아서 모자란 국물은 물을 넣어줬어요.
보글보글 끓여서 드세요~ 사골육수로 끓인 부대찌개 맛있답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바겨사

바겨사입니다. https://in.naver.com/pmj9475

태그Tag
연관 클래스더보기
부대찌개 추천더보기
+ 부대찌개 레시피 더보기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