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근히 까다로운 질문 중 하나가, 구독자분들께서 간식추천 레시피를 요청해 오실 때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간식 아이템을 자주 만들어 요리하는 편이 아니라서 더 그런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간식하면, 왠지 모르게 튀겨내는 요리가 항상 먼저 떠올라요. 그래서 오늘은 닭강정을 한 번 만들어 볼 건데요.
선호하시는 취향에 따라 닭다리 부위를 사용하셔도 좋고, 혹은 닭 가슴살 부위를 사용해서 더욱 담백하게 완성해 보셔도 좋습니다. 저는 오늘 닭다리 부위를 사용해서 속살은 부드럽고 겉은 바삭한 닭강정 만들기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 해 볼까 합니다. 바삭한 튀김옷을 위한 꿀팁 또한 포함되어 있으니 꼭 확인해 주세요!
먼저 닭다리 손질부터 시작해 볼게요. 키친타월을 사용해서 겉 부분의 핏물과 유분을 제거해서 작업하기 좀 더 쉽게 만들어주세요.
STEP 2/8
그리고 큼직하게 사방 2cm 정도 크기로 깍둑썰기해 주세요.
STEP 3/8
손질한 닭고기에 저는 밑간을 해서 재웠다가 만드는 편인데요. 이렇게 하면 안쪽에도 간이 어느 정도 되어있어 훨씬 요리 완성도가 높게 느껴진답니다. 간장1T,맛술2T,다진마늘1T,후추1/2t,카레가루1t 이렇게 넣고 밑간해 주시고 냉장고에 20분간 재워주세요.
STEP 4/8
4] 그리고 이제 반죽을 만들어볼게요. 빵가루1/2컵,전분4T,물3T,달걀1개 이렇게 넣고 가볍게 섞어 완성해주세요. 오늘 바삭함을 더해줄 팁은 바로 "빵가루"에요. 나중에 튀겨냈을 때 바삭함이 더욱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반죽의 되기는 너무 묽기보다는 살짝 되직한 느낌이 있어야 좋고요. 너무 묽게 되었다 싶으시면 전분가루를 더 추가해서 반죽의 되기 정도를 조절해 주세요.
STEP 5/8
이제 식용유를 강불에서 4분 동안 예열해 주시고, 반죽을 하나씩 떼어 튀기기 시작해 주세요. 그리고 튀김이 떠오르면 키친타월을 바쳐서 건져 내주시고 기름을 1분 동안 다시 더 예열해 주세요.
STEP 6/8
한 번 튀긴 치킨을 다시 예열한 기름에 재벌 튀김해 줄 거예요. 이 과정을 통해 더욱 바삭한 닭강정을 완성해보실 수 있습니다. 노릇노릇 황금색으로 튀겨졌다면 이제 건져서 키친타월에 바쳐 기름기를 어느 정도 제거해 주세요.
STEP 7/8
이제 닭강정 양념장을 만들 차례에요. 고추장1T, 간장1T, 설탕1T, 올리고당1T, 고춧가루1T, 다진마늘2T, 후추1/2t, 물1/2컵 이렇게 넣고 자글자글 끓여 양념장을 완성해 주세요. 완성된 양념장에 튀긴 치킨을 넣고 가볍게 섞어주시고 불에서 내려주세요. 마지막으로 송송 썬 파와 깨로 마무리해 주시면 간식추천 요리 레시피로 안성맞춤인 닭강정 만들기 완성입니다! 취향에 따라 소스를 따로 곁들여 찍어드셔도 별미랍니다.
STEP 8/8
매콤 달콤한 양념에 바삭한 치킨이 역시 별미 간식으로 좋은 메뉴 같아요. 고춧가루 빼서 덜 맵게 만들면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또 살짝 매콤하게 만들어 맥주 안주로 곁들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