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가자미는 담백하고 비린내가 적어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는 생선인데요. 이 때문에 가자미는 조림으로, 구이로, 튀김으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됩니다. 이 중에서도 오늘 소개할 매콤달콤한 가자미조림은 온 가족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음식인데요! 매콤한 소스에 밥을 비벼먹으면 한 그릇 뚝딱 비우게 되는 마성의 가자미조림! 통통한 생선살과 맛있는 소스를 한번에 즐길 수 있어 밥 반찬으로도 아주 좋은 메뉴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매콤한 생선요리, 밥 반찬으로 좋은 가자미조림 레시피 알아보러 가볼까요~!?
매콤한 생선요리, 밥반찬으로 좋은 가자미조림 만들기
[재료]
반건조 가자미 2마리, 대파 1/2대, 홍고추 1개 소스 : 청정원 올리고당 1큰술, 진간장 3큰술, 가는소금 1/4작은술, 미림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설탕 1작은술, 후춧가루 1/4작은술, 다시마육수 1컵 반
매콤한 생선요리, 밥반찬으로 좋은 가자미조림 레시피
1. 반건조 가자미를 먹기 좋게 잘라 칼집을 내고,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밑간을 한다.
2. 재료의 분량대로 만든 소스를 냄비에 넣고 설탕을 완전히 녹인 뒤, 소스가 졸여지면 가자미를 넣고 다시 조린다.
3. 소스가 잘 스며들도록 끼얹어가며 조리하고, 마지막으로 손질한 대파와 홍고추를 넣어준다.
지금까지 매콤달콤한 가자미조림 만드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건조 가자미를 이용한 조림요리라 그냥 먹었을 때 보다 더욱 쫀득한 식감을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달콤한 맛을 더하고 싶은 분들은 가자미조림에 무나 감자를 넣어 즐기셔도 된답니다. 오늘 저녁, 우리 가족의 배를 든든하게 채워줄 생선요리인 가자미조림에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