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마트에서 고기랑 가지를 세일 하고있어서, 일본식 참깨 된장 볶음(?)을 준비해봤어요! 삼겹살과 가지가 들어가서 아주 맛이 좋답니다! 집에 미소된장이 있으시다면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밥 두공기는 뚝딱 할 수 있어요! 차근차근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부탁드려요. 더욱 더 맛있는 레시피를 올릴게요! (°∀° )/
소주컵으로 계량을 했습니다. 2.5인용 정도 기준이고요. 미름 한잔, 청주 한잔, 미소는 크게 두스쿱 펐습니다. 큰 볼에 간 생강,마늘, 깨를 다 넣고 섞어주세요.
STEP 5/10
일본 조미료 웨이파 입니다. 한국에서는 팔고있지 않는 일본 조미료입니다. 되게 맛있어요. 일본 가시면 동키호테에 있으니까 한번 사보시는걸 추천드려요ㅎ. 볶음류와 국물 낼 때에 넣으면 다시다 보다 깊은 맛이 납니다. 옛날에는 한국 고급 호텔에서나 사용했다던 조미료입니다.
염도가 있는 조미료이니, 소금 간이나 간장 간을 할 때 주의하셔야합니다.
STEP 6/10
건더기가 없이 다 섞고 나면 참기름 크게 두스푼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섞으시면 아주 아주 아주 맛있는 냄새가 나기 시작하실꺼예요. 네, 그걸 돼지고기를 볶다가 넣어서 살짝 끓인 후 마무리 할 겁니다.
아직 알콜이 있습니다. 손으로 찍어드시면 알콜맛이 납니다 ㅎㅎ;
STEP 7/10
밥먹기 전에 집에 키위가 있어서 키위에 돼지고기를 한시간 반 정도 재워두었어요. 아주 아주 부드러운 상태입니다. ( ´ ▽ ` )ノ
얇게 밀가루 옷을 입혀주세요.
STEP 8/10
돼지고기가 반쯤 익혀지면 삼겹살에서 돼지 기름을 마구마구 뱉어 낼 꺼예요. 그 때 가지를 넣어주세요! 키위로 연육을 했더니, 한 5분 정도에 다 익었어요.
가지는 기름을 흡수하는 녀석이예요. 돼지고기와 가지를 함께 넣고 볶으면 돼지고기가 기름에 튀겨지지 않기 때문에 잘 익지도 않을 뿐더라 맛도 없어집니다.
STEP 9/10
준비한 참깨된장 소스를 부어 주시고, 쌘불에 빠글빠글 끓여 주신 다음, 불을 약불로 내리시고 천천히 가지가 부드러워 질 때 까지 뭉글하게 끓여주세요. 전 마지막에 올리고당 한 큰술을 넣어주었어요.
강불에서 알콜을 날린 후 약불로.
마구마구 섞으면 가지와 고기가 부숴지니까 나무주걱이나 고무패킹주걱으로 팬 바닥을 긁어주세요. 맛있는 성분이 팬 바닥에 붙어있습니다.
STEP 10/10
많이 끓이실 필요가 없기에, 다익었다면, 간을 보시고 설탕이나 소금을 보충해주세요. (식성이 다 다르시기에)
그릇에 내면 완성입니다.
양배추 샐러드와 함께 낸다면 염도 조절이 가능하고, 이 소스는 양배추 샐러드 소스나, 덮밥 소스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마트에서도 미소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기에, 시판중인 미소 아무거나 쓰셔도 상관없습니다. 전 마루산 고시고우지 미소를 사용하였는데, 가장 무난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도 1kg에 4400원에 한국에서 살 수있으니 저렴하여 많이 이용한답니다! 한국의 된장 보다 훨씬 향이 옅고, 조미가 되어있어서 다양한 요리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레시피가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