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에 식재료가 바닥이 나면 꼭 금세 다시 사서 채우는 식재료 아이템이 몇가지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김치는 주로 떨어진 후 7일 내에 구입하고 계란은 떨어져 갈 때 즈음해서 금방 구입해서 채우는 것 같아요. 아무리 먹을 게 없다고 해도 계란만 있어도 해 먹을 수 있는 음식이 꽤 다양하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간단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계란요리, 계란볶음밥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남은 찬밥을 활용하셔도 좋고 즉석밥을 사용하시면 훨씬 간편하고 빠르게 완성 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STEP 2/11
먼저 쪽파는 0.5~0.7cm 간격으로 송송 썰어 준비 해 주세요. 한꼬집 정도는 따로 남겨 나중에 고명으로 올리시면 더욱 먹음직스럽습니다. 그리고 양념장을 만들어볼게요. 굴소스1T,간장1/2T,다진마늘1/2T 이렇게 넣고 잘 섞어주세요. 굴소스와 간장을 처음부터 많이 넣고 만드시면 짜게 될 수 있으니 이정도로 넣고 간하신다음 여전히 부족하게 느끼시면 그때 소금으로 맞춰주시는 방법을 권장합니다.
STEP 3/11
그리고 달걀 2개에 소금1/2t를 넣고 잘 풀어서 준비할게요.
STEP 4/11
중불에서 3분 예열한 팬에 식용유1/2T를 두르고 풀어 둔 달걀을 스크램블 하듯 저어가며 익힌다음 그릇에 따로 펼쳐 담아주세요.
STEP 5/11
이제 볶음밥을 만들어볼게요. 강불에서 3분 예열한 팬에 마가린 한 큰술을 넣어주세요. 버터로 대체하셔도 좋습니다. 참기름 향이 좋으시면 이 때 식용유를 넣고 볶음밥을 만들고 마지막에 참기름을 1/2T정도 넣어 완성해주시면 된답니다.
STEP 6/11
버터와 마가린은 타기 쉬우니 넣고 넣으면 곧 바로 파를 넣고 1분정도 달달 볶아 향을 내 주세요.
STEP 7/11
이제 밥을 넣고 볶을게요. 밥이 살짝 굳어 딱딱해 진 편이라면 이때 물을 두 큰술 정도 넣고 잘 풀어주세요.
STEP 8/11
이제 양념장을 넣고 계속해서 강불에서 볶아주세요. 이제 마지막으로 준비한 달걀과 후추1/3t를 넣고 잘 섞어주시면 초간단 계란요리 계란볶음밥 레시피 완성입니다!
STEP 9/11
간이 여전히 부족하다고 느끼시면 소금으로 맞춰주시면 좋습니다.
STEP 10/11
별다른 특별한 재료 없이도 완성가능해서 부담 없이 만들기 좋습니다. 파 향과 마가린 향이 꽤 잘 어울리며 굴소스와 간장 덕분에 감칠맛을 더해 즐길 수 있답니다. 간단한 한그릇 요리로 계란볶음밥 레시피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STEP 11/11
오늘은 집에서 누구나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는 계란요리로 볶음밥을 만들어봤습니다. 재료도 부담없이 간단한데다 과정 또한 어렵지 않아 요리초보자 분들도 얼마든지 쉽게 완성하실 수 있을거에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