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245
상품목록
main thumb
바겨사

돼지등갈비 오븐없이 바베큐폭립 만들기

등갈비를 오븐에 구우려고 했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릴 거 같아서 팬에 후다닥했답니다. 핏물 빼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는데 오븐에 하면 내가 지칠듯해서 음식은 빨리하고 치워야 또 하고 싶지 종일 늘어놓으면 하기가 싫어지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의 메뉴는 돼지등갈비 오븐없이 만드는 바베큐폭립입니다.
4인분 2시간 이상 초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돼지등갈비 1.2kg를 사 왔어요. 뼈와 뼈 사이에 살이 있는 부위를 잘라주세요.
오븐에 구울 거면 통으로 해서 플레이팅을 하겠지만 오늘은 가스렌지에 올려서 할 거니깐 먹기 좋고 잘 익게 컷팅을 해줍니다.
점심 먹고 사와서 3시간은 찬물에 담가서 핏물을 빼줬어요. 최소 1시간만 담가도 되는데 이때는 시간이 있어서 오래 담갔지만 물은 중간중간 계속 갈아줬답니다.
3시간을 담았어도 살이랑 뼈 사이를 눌러보면 이렇게 핏물이 올라온답니다, 잡내를 잡기 위해서는 이걸 다 빼줘야 한답니다. 손으로 꾹꾹 눌러서 뺄 수 있는 만큼은 빼주고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끓는 물에 된장 1T와 월계수잎 3장을 넣고 등갈비를 넣고 끓여주니 뼈에서도 핏물이 나오죠? 완전히 익히는 건 아니고 전 10분 익혔어요.
간장 10T, 매실 2T, 맛술 5T, 올리고당 5T, 설탕 2T, 다진 마늘 1T를 넣고 양념소스를 만들어줬어요. 칠리소스도 넣고 싶었는데 지난번에 다 먹고 사 오질 않았더라고요.
양념소스 만드는 동안 불순물이 많이 올라왔죠? 그럼 어떻게? 깨끗하게 씻어야겠죠? 뽀얀 돼지등갈비가 나타났어요. 이제 바베큐폭립을 만들어볼게요.
널찍한 궁중팬에 돼지등갈비를 넣고 만든 소스 다 넣고 물은 500㎖를 넣었어요.
바베큐폭립 집에서 만들려면 과정이 좀 있죠? 사 먹는 게 편하죠 맛도 있고.... ㅋㅋㅋ 오븐에 했으면 1시간은 해야 하지만 전 가스렌지에 40분 동안 조렸어요. 혹시나 탈까 봐 왔다 갔다 하면서 뒤집어줬답니다.
양념이 돼지등갈비에 잘 묻을 수 있게 팬을 흔들어줬어요. 1.2㎏를 사니 뼈가 14개가 되더라고요. 긴 시간에 걸쳐 바베큐폭립으로 만들어봤답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바겨사

바겨사입니다. https://in.naver.com/pmj9475

태그Tag
바베큐폭립 추천더보기
+ 바베큐폭립 레시피 더보기
바베큐 추천더보기
폭립 추천더보기
돼지등갈비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