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리는 윗부분과 아랫부분을 잘 다듬어서 시든 것들은 과감하게 잘라 주시고 너무 질긴 윗부분도 썰어서 없애 주고는 씻어 준 후에 물기를 빼 줍니다.
STEP 2/5
팔팔 끓는 물에 소금 넣고 5~10초동안만 살짝 데쳐 줍니다. 너무 데치면 향도 사라지게 되고 식감도 사라지게 되니까요.
STEP 3/5
함께 들어가는 채소들은 그냥 집에 있는 채소들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파프리카가 남아 있어서 채썰어서 준비했어요. 데친 미나리는 물기를 꽉 짜주고는 먹기 좋게 파프리카길이 만큼으로 썰어 준비합니다. 믹싱볼에 파프리카랑 데친 미나리를 넣어 주시고요. 다른 채소들이 있으시면 같이 넣어 주셔도 좋아요. 양배추도 좋고 양파도 좋고요
STEP 4/5
여기에 양념을 해서 무쳐 주기만 하면 끝이지요. 참기름, 통깨, 고추장, 고춧가루, 진간장, 설탕, 식초, 다진마늘, 썬파를 넣고 조물조물 무쳐 줍니다.
미나리 1/2단의 양념재료는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작은술, 식초 1큰술, 설탕 1작은술, 액젓 1작은술, 다진마늘 1작은술, 다진파 1작은술 새콤한 맛을 더 원하시면 식초를 추가로 넣어 주시면 됩니다.
진간장을 가장 나중에 넣어 주세요. 간을 보신 후에 싱겁다고 생각되시면 진간장으로 간을 맞춰 주시면 됩니다.
STEP 5/5
조물조물 무쳐낸 새콤달콤매콤한 미나리초무침 완성입니다. 미나리의 색을 살리기 위해서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가장 적게 넣어 주었어요. 약간의 매콤한 맛만을 내기 위해서요.